막 오르는 카타르 월드컵…한국 대표팀 경기 일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1일(이하 한국 시각)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하는 가운데, 한국 대표팀의 경기 일정에 이목이 쏠린다.
우리 대표팀은 오는 24일 밤 10시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벌인다.
SBS는 2002년 월드컵 멤버이자 한국인 최초로 EPL에 입성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박지성을 해설자로, 현역 K리그 선수인 이승우를 또 다른 해설위원으로 내세운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15일 카타르에 입성해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밤 10시 가나와 두번째 경기
12월 3일 자정에는 호날두의 포르투갈과

21일(이하 한국 시각)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하는 가운데, 한국 대표팀의 경기 일정에 이목이 쏠린다.
우리 대표팀은 오는 24일 밤 10시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벌인다. 우루과이는 간판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를 중심으로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인 로드리고 벤탄쿠르, 레알 마드리드의 발베르데 등이 포진해 있다.

두 번째 조별 경기는 28일 밤 10시에 열린다. 이날 경기에서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1위인 가나와 경기를 치른다. FIFA 랭킹에서는 한국이 28위로 앞서 있지만 역대 전적에선 3승 3패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세 번째 조별 경기는 12월 3일 자정에 열린다. 상대는 호날두를 중심으로 브루누 페르난드스와 베르나르두 실바 등 유럽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여 있는 포르투갈이다.
카타르 월드컵은 KBS와 MBC, SBS까지 지상파 3사가 중계한다. 이번 대회 중계를 위해 방송사당 각 400억원에 달하는 중계권료를 나눠서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부터 호흡을 맞춰왔고, 대회 때마다 좋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안정환 해설위원과 김성주 캐스터를 앞세웠다.
KBS는 현역 K리그 선수인 구자철 해설위원을 내세운다. 최근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원희도 합류했다.
SBS는 2002년 월드컵 멤버이자 한국인 최초로 EPL에 입성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박지성을 해설자로, 현역 K리그 선수인 이승우를 또 다른 해설위원으로 내세운다.
특히 이번 월드컵 중계는 지상파 방송을 통한 생중계 외에 중계진을 활용한 특별 예능 프로그램, 또 유명 유튜버들과 공동작업이 이뤄져 볼거리를 늘릴 전망이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15일 카타르에 입성해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갔다. 유럽파도 차례로 합류했고, 16일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까지 합류해 완전체로 훈련을 진행 중이다.
김현덕 한경닷컴 기자 khd9987@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3700만원 넘는다고 이렇게까지…투잡 뛰던 농부 '당황'
- "100만원 질렀어요"…'쓱세일' 마지막 날에 벌어진 진풍경 [현장+]
- "미국, 중국 제치고 최후의 승자 될 것"…전망 나오는 이유
- "날렵한 외모에 반했다"…벤츠 전기차 '끝판왕' EQS 450+ [신차털기]
- "은퇴자보다 젊은세대에 인기"…이주민 몰린 日마을의 사연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종합] 김혜수, 오은영 박사 뺨치는 참교육…子, 동궁전 새 주인('슈룹')
- '억대 연봉 父' 조세호, 한강뷰 아파트·명품 시계 줄줄이 공개('홍김동전')
- 송중기, 또 터졌다…'재벌집' 2회만에 벌써 시청률 10% 코앞
- 이시원, 미국 휴가 중 뽐낸 '비키니 자태'…'섹시美' 가득 근황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