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여행으로 참 좋은 경기도” 서울 근교 드라이브 BEST 4 추천
-산과 강이 어우러진 물길 드라이브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경기도만한 곳이 없을겁니다. 서울 인근 산을 따라 이어진 드라이브코스는 이곳이 도시가 맞나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선사하죠.
거리도 가깝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적합한 경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BEST 장소 4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언제든 좋지만 한적한 금요일에 떠나는 야간 드라이브,어떠신가요?
1.가평 청평호
서울 근교 드라이브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청평호만큼 매력적인 곳이 또 있을까요? 청평댐이 만들어낸 이 인공 호수는 단순한 드라이브 코스를 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호명산과 화야산이 양옆에서 장관을 이루며, 산과 물이 어우러진 청평호는 사계절 내내 변치 않는 아름다움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죠. 청평호 옆 도로를 달리다 보면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느껴집니다.
또한, 청평호 주변으로는 가평 가볼 만한 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로 지친 몸도 달랠 수 있답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평은 상당히 매력적이므로, 이번 주말 나들이로 가평 여행을 선택해 보세요!
2.광주 팔당전망대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작해 팔당호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탁월한데요. 주변에 아기자기한 카페와 맛집이 많아 도심 속 여유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라 할 수 있죠.
무엇보다 팔당호의 고요하고 한적한 분위기는 서울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아요. 팔당호로 이어지는 길을 달리다 보면 어느새 팔당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전망대 꼭대기 층에 올라가면 사방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팔당호를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또한, 겨울철에는 꽁꽁 얼어붙은 호수와 눈 덮인 산이 어우러져 하얀 겨울 동화 같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마치고 잠시 차를 세워, 팔당호를 따라 걸으며 겨울의 낭만을 느껴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3.안산 대부도
시화방조제와 탄도방조제를 지나면 대부도로 이어지는 낭만적인 해안 드라이브가 펼쳐집니다. 서해바다를 따라 달리는 이 코스는 단순한 바다 뷰를 넘어, 거대한 풍력 발전기가 돌아가는 풍경이 더해져 이국적인 매력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서해의 석양과 어우러진 풍력발전기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처럼 마음에 남게되죠. 대부도의 북쪽 끝, 구봉도에 위치한 할아버지 바위와 할미 바위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서해안 최고의 절경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마치고 이곳에서 잠시 머물며 석양이 물든 바다를 감상해 보세요.
주말 낮에는 차가 많아 여유로운 주행이 어려울 수 있지만, 밤에는 한적한 도로를 따라 야간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습니다. 달빛이 반짝이는 밤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서울 근교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4.대왕판교로
대왕판교로는 서울 수서부터 용인까지 이어지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수서에서 시작해 판교, 광교, 용인을 거쳐 경기도 지역을 관통하는 도심 속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특히 탄천을 따라 이어지는 대왕판교로는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 낮에는 쾌적한 풍경을, 밤에는 화려한 도심의 야경을 감상하며 야간 드라이브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시티팝은 대왕판교로의 야경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음악 장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의 70~80년대 도심 드라이브를 연상시키는 시티팝을 배경으로, 반짝이는 도시 불빛 속을 달리다 보면 마치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낭만 있는 서울 근교 야간 드라이브를 원하시는 분들은 평일 저녁 대왕판교로를 달려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