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이의 시선] 보노보노 작가와 함께한 팝업스토어

1986년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 연재를 이어나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보노보노. 지난 2024년9월1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에서 롯데월드와 보노보노의 콜라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노보노 팝업스토어’가 진행됐다.

이번 팝업스토어 홍보를 위해서 서울 지하철 2호선 일부 차량에 보노보노 랩핑을 진행하여 특별한 사전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팝업 에피소드1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라는 컨셉으로, 보노보노가 잃어버린 조개를 찾기 위해서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정을 체험형으로 구성하여 눈길을 끌었다, 체험존에서는 보노보노와 포로리와 사진찍기와 고구마를 던져 너부리를 깨우기, 야옹이형을 외쳐 일정 데시벨을 넘기면 카드를 주는 등의 스탬프 이벤트가 진행됐다.

굿즈존에서는 키링과 인형, 쿠션, 피규어, 엽서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들이 판매됐다.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이 증정되기도 했는데 5만원 이상 구매시 보노보노 이가라시 미키오 작가의 사인회 추첨권이 증정됐다.

사인회는 추석연휴 마지막날이었던 9월18일에 진행됐는데 추첨에서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당일 선착순 13명을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줬다.

이날 사인회 참여를 위해 새벽1시부터 줄을 서기 시작해 8시가 되자 선착순 마감이 됐다. 사인회 전에는 이가라시 미키오 작가의 드로잉쇼가 진행되기도 했다.

글/ 박양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