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153,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인데 베트남에서 사업 폭망했다는 배우

조회수 2023. 2. 27. 11:45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드라마 '모범택시2'에서 무지개 운수 장성철 사장으로 변신한 김의성은 1996년 홍상수 감독의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에 출연해 주목 받았습니다. 그전까지는 연극 무대를 오가며 연기인생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IQ 153에 서울대 경영학과 84학번으로 대학교 2학년 때 선배인 정진영과 연극에 미쳐 2인극을하며 전국을 떠돌기도 했었습니다. 1980년부터 90년까지 연극 무대를 꽉잡았던 영화배우 1세대인데요.

하지만 1990년 대 중반부터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이유는 자신의 연기에 확신이 서지 않아서라고 털어 놓았습니다. 이후 사업가로 전향해 새로운 모습을 찾게 되었어요.

2001년 Fnc미디어, 2006년 CJ미디어에서 베트남 대표, 공동대표를 맡아 제작자로 활동했죠. 베트남에서 한국영화 수출, 드라마 제작 등 사업가로 변신해 히트 드라마를 만들기도 했지만, 수익은 뒷전이라 장거리를 걸어다닐 정도로 고생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다시 그를 불러준 사람은 홍상수 감독이었는데요. 평생 공부하라던 아버지가 병상에서 "재미있게 살아라"라는 말을 하셨고, 다시 배우로 살아가게 됩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 '북촌방향'을 시작으로 복귀했고, 관상의 한명회, 육룡이 나르샤의 정몽주를 맡아 배우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게 됩니다.

이후, 부산행에서 엄청난 악역을 선보여 빌런 전문 배우로 거듭났는데요. 미스터선샤인의 이완익이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한편, 모범택시2에서는 너무도 선한 이미지를 연기해  충격적인 케미를 보여주었는데요. 앞으로 어떤 사건을 해결하게 될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검색해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