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함 속에 정제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동탄 주택

INTERIOR

본 주택은 대담한 매스에서 느껴지는 안정감이 돋보인다. 형태를 따르는 마감재의 자연스러운 분리, 토목공사에서부터 돌출된 기단부의 매스, 기타 재료가 주는 통일성 등이 집을 더욱 풍성하고 단단하게 나타낸다. 군더더기 없이 정제된 디자인은 질리는 일 없이 지낼수록 보금자리로서의 듬직함을 기대케 한다.

정리 남두진 기자│자료 윤성하우징 인테리어부

HOUSE NOTE

DATA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
건축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연면적 247.70㎡(74.93평)
지하 76.84㎡(23.24평)
1층 122.51㎡(37.06평)
2층 125.19㎡(37.87평)
다락 31.37㎡(9.49평)

설계 및 시공 윤성하우징
1566-0495
www.yunsunghousing.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징크
외벽 - 아키타일
내부마감
천장 - 실크벽지
벽체 - 실크벽지
바닥 - 강마루
창호 독일식 1등급 시스템창호
위생기구 아메리칸 스탠다드

01_현관
질감 자체만으로 세련된 포인트가 연출되는 타일을 사용했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고급스러운 인상이 전해진다.

02_거실
전체적으로 채도가 낮은 컬러로 바탕을 꾸미고, 파스텔 톤의 패브릭 가구로 너무 튀지 않는 적절한 활기를 더해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공간으로 완성했다.

03_주방·식당
짙은 톤의 그레이 색상으로 꾸며 시크함이 느껴진다. 상판과 벽면은 같은 천연 대리석으로 통일했고, 거친 붓 터치를 한 듯한 질감이 특징인 가구로 마치 유화油畵와 같은 분위기가 연출됐다.

04_계단실
화사한 화이트 마블 패턴이 독특한 대리석과 검은색 유리 난간을 조합해 각 층에 자연스러운 통일감을 줬다.

05_2층 가족실
아담한 면적으로 설계해 미니멀한 감성으로 완성했다. TV 쪽은 브라켓 매립 작업과 함께 하단에도 선반을 제작해 공간 활용을 높였고, 직부등을 사용하지 않은 아늑한 조도로 계획했다.

06_2층 서재
가족실과 맞닿아 있기에 차단성이 높은 3연동 도어를 설치했다. 내부는 환기창을 최소로 하되 픽스창을 넓게 계획해 3연동 도어와 함께 개방감을 한층 살렸다.

07_2층 침실
메인 침실은 화이트 톤을 유지하면서 침대에 맞춰 세련미가 돋보이는 그레이 컬러를 디자인 포인트로 진행했다. 자녀 침실은 남향을 향한 쪽에 햇살을 온전히 받을 수 있도록 큰 창과 테라스를 연계해 설계했다.

08_3층 테라스
차양과 통풍을 조절할 수 있는 파고라를 설치해 야외공간 활용을 높여주면서 디자인적으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로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