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표 스포츠, 스키! 요즘뜨는 스키장 어디?

1.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2.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3. 모나 용평 스키장

겨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 중 하나는 스키와 스노보드가 아닐까. 추운 겨울, 스키와 스노보드로 눈 위를 누비는 즐거움은 매우 특별하다.

스키어와 보더가 좋아할 스키장을 3곳 추천한다. 이 세 곳은 각자의 특색과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스키어와 보더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곳이다.

1.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케이블카 (사진 출처 :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월드클래스 명품 스키 리조트로 알려져 있어서 초보 스키어부터 전문 스키어까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운산의 지장산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세계스키연맹(FIS) 공인 대회용 코스도 있다. 곤돌라와 리프트 시설도 훌륭하며, 대여 장비 관리도 철저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이 곳은 다양한 슬로프가 있어 여러 코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하이원 스노우월드에는 스키 외에도 실내 양궁장, 롤러장, 우주 영상관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스키나 스노보드 강습을 예약하려는 분들은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위치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밸리스키하우스

2.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스키하우스 (사진 출처 : 곤지암 리조트 홈페이지)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경기도 최대 규모의 U-Resort 형태로 조성되어 품격 있고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서울 근교나 경기도에서 접근이 매우 용이한 위치에 있어서, 곤지암 IC에서 차로 5분거리에 있으며, 서울에서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스키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초중급 코스가 길고, 중상급자들을 위한 코스 구성이 좋기 때문이다.
오전, 오후, 야간에도 이용 가능하며, 가족과 함께 스키 강습이나 보드 강습 체험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경치 또한 아름답다.

안전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안심해도 좋다. 안전 관리 요원들이 근무하고 있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위치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3. 모나 용평 스키장

스키타는 전경 (사진 출처 : 모나 용평 스키장 홈페이지)

용평 스키장은 강원도 평창에 자리하고 있으며 발왕산을 배경으로 한 청정 자연 속에서 익스트림한 스키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스키장이다. 이 곳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28 개의 슬로프와 14개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급자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레인보우 파라다이스 슬로프는 길이가 5,600m로 가장 길다. 슬로프 정비와 눈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설질이 좋다.

또한 부대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같은 다양한 레저 시설도 있어 스키 초보자나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안전한 환경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의무실도 잘 마련되어 있다.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스키장에서 눈 위를 자유롭게 휘젓는 그 순간들이 즐거움과 행복으로 가득 차기를 바란다. 그 순간들이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되면, 여러분의 일상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