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는 다양한 문화권을 가지고 있는 나라인데요. 여러 국가의 문화를 받아들인 만큼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나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싱가포르는 치안 1위 국가로 손꼽히는 만큼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느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꼭 가봐야하는 싱가포르 숨겨진 힐링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리치 저수지

싱가포르의 4대 저수지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맥리치 저수지인데요. 싱가포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저수지를 둘러싼 자연 보호 구역으로 울창한 숲과 저수지가 어우러진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잘 정돈된 맥리치 산책로를 따라 거닐면 대형 이구아나와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저수지를 끼고 걷는 코스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달리는 모습들을 흔히 볼 수 있으니 함께 운동을 하며 산뜻한 공기를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싱가포르에서 처음 시작된 트래킹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트리탑 워크도 있는데요. 높이 25m와 길이 250m의 나무 다리를 거닐면 싱가포르의 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라자루스 섬

잘 알려지지 않은 싱가포르의 숨은 명소 라자루스 섬인데요. 여행을 온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세인트 존스 섬을 선택하는 만큼 방문하는 이들도 적어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싱가포르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해변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에메랄드 빛 바다와 조화를 이루면 그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니 사진으로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만큼 당일치기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조만간 야간 글램핑, 호텔 등 숙박시설, 편의점, 해양 액티비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니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이스트 코스트 공원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이스트 코스트 공원인데요. 싱가포르 동쪽 해안가에 위치한 공원인 이곳은 아름다운 바다와 울창한 나무들이 어우러진 풍경을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주말 피크닉 장소로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공원을 거닐어보거나 자전거를 타고 드넓게 펼쳐진 해안가를 눈에 담아보면 잊지 못할 추억을 하나 적립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스트 코스트 공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린 코브 놀이터가 있는데요. 4층짜리 대형 놀이터 플레이 타워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야외 놀이터인 만큼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으니 사전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4. 플라우 우빈

싱가포르 북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 플라우 우빈인데요. 사람의 손길이 채 닿지 않은 대자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만큼 방문한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명소입니다.
이곳은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에게 최후의 터전이 되어주는 곳이기도 한데요. 플라우 우빈은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거 채석장으로 사용되었던 호수도 있으니 그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자차가 없어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여행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