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마다 먹는다” 65세 이미숙, ‘노화 방지’ 레시피 공개

배우 이미숙(65)이 매일 먹는 건강식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이미숙_숙스러운 미숙씨’에는 ‘이미숙 요리는 예.뻤.다. (feat.전지현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이미숙은 “간편하게 영양식 위주로 요리해 먹는다”며 매일 아침 먹는 건강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미숙은 당근, 셀러리, 양파, 닭가슴살, 달걀흰자, 은행을 믹서기에 간 뒤 볶았다. 이후 식빵 위에 견과류와 함께 올려 먹었다. 이미숙은 “소금도 하나도 안 넣어서 완전 건강식이다”라며 “냉장고에 넣어 놓고 일주일 내내 아침마다 먹는다”고 말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닭가슴살은 100g당 약 23~25g의 고품질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근육 유지와 형성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다이어트 중에는 근육량이 쉽게 줄어들 수 있는데, 이때 단백질 섭취가 충분해야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고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매우 낮아 하루 섭취 열량을 조절하기 쉬우며, 특히 껍질을 제거하면 거의 순수 단백질 식품으로 간주될 만큼 깔끔한 영양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닭가슴살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소화와 대사 과정에서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이를 통해 열량 소비를 높이는 ‘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식사 후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면 간식이나 군것질의 유혹을 줄일 수 있어 체중 감량에 유리한 환경을 만든다.
뿐만 아니라 조리법에 따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찌거나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등 기름 없이 조리하면 더욱 건강한 식단 구성이 가능하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한 체중 유지와 근육량 증가, 대사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다. 따라서 닭가슴살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매우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다.





Copyright © 포켓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