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이상의 매력! 10월에 꼭 가봐야 할 이색 명소
친구•가족과 가볼 만한 서울근교 여행지
연꽃테마파크는 시흥시에서 관곡지가 갖는 상징성과 역사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조성한 공간으로, 인근 주민들이 부담 없이 방문하는 명소다.
특히 매년 7~9월경에는 단아한 연꽃을 감상할 수 있어 전국 곳곳에서 찾는 수도권 대표 관광지이기도 하다.
한편 이곳에서 연근 캐기 체험행사가 열려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10월,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방문해 독특한 체험활동을 즐겨보자.
2024 가족과 함께하는 호조벌 연근 캐기 체험행사
"멀리 촌캉스 떠나지 않아도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경기 시흥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26일 경기 시흥시 관곡지로 139에 위치한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2024 가족과 함께하는 호조벌 연근 캐기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연간 20여만 명이 방문하는 연꽃테마파크는 시유지와 사유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근 캐기 행사는 3만 6천363㎡ 면적의 시유지에서 열리며, 성인 5천 원•청소년 3천 원•초등학생 이하 2천 원의 참가비가 발생한다.
체험 참가자는 작업복, 삽, 장화, 모자, 장갑, 수건 등의 체험도구를 직접 지참해야 한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시흥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10월 1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현재 300명가량이 신청했다고 전한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연꽃테마파크에 대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