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호 인사혁신처장, 가천대 행정학과 학생 등 대상 특강
행정학과,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에 초빙
“기억력∙이해력 좋은 사람이 성취력 좋다”
▲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27일 가천대컨벤션센터 7층에서 가천대학교 행정학과 핵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행정학과가 27일 오후 대학 내 가천대컨벤션센터 7층에서 김승호 인사혁신처장과 함께 하는 특강 및 간담회를 열었다.
김승호 처장은 이날 가천대 행정학과가 개최한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에 초빙돼 가천대 행정학과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김 처장은 “기억력, 이해력이 좋은 사람은 성취력이 좋다”면서 “(처장님이 생각하는 행정이란 질문에) 민간에서 하지 않는 국방, 치안 등 서비스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며,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학과를 제외하고 공무원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학과는 경찰행정학과, 법학과 등이다”고 했다.
이날 열린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는 학생들의 제2 전공 및 동아리 탐색 등 경력개발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학년별 맞춤형으로 제공했다.
김 처장 특강에 이어 융합전공·취업준비 멘토링 소개, 융합전공 학과 설명회와 멘토링, 청년 정책 프로젝트 우수사례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성남=김규식 기자 kgs@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