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 든든한 한 그릇" 서울 만둣국 맛집 5
#자하손만두
위치 :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은 슴슴한 국물의 만둣국이 일품이다. 1993년부터 부암동을 지켜온 자하손만두는 신선한 재료와 국내산 밀가루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가 매력적이다. 오직 양지로만 육수를 내 깔끔한 맛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개성만두궁
위치 : 서울 종로구 인사동10길 11-3
블루리본 서베이, 미쉐린 가이드 모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1970년부터 개성 출신 할머니를 시작으로, 딸 그리고 손녀가 3대째 대를 이어 영업 중이다. 얇은 피가 특징으로 얇은 피 속을 신선한 재료가 꽉 채우고 있다.
#뉴만두집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38
30여 년 전통의 평안도식 만둣국집으로 미쉐린 가이드 2017년부터 현재까지 7년 동안이나 소개된 집이다.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곳으로, 만두전골과 만둣국, 빈대떡, 고추전과 비지 등의 메뉴가 있다.
#진진만두국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여의도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직장인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손만두떡국은 매일 직접 손으로 빚어낸 이북식 만두, 떡에 고명을 올려 양념장을 더한다. 특히 빨간 고추장 양념장은 얼큰하면서 중독성 강한 맛을 만들어 낸다.
#깡통만두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1층
1988년부터 이어져 온 만두 전문점이다. 12시간 우려낸 사골육수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직접 만든 손만두와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한다. 만두 전골은 면 사리와 공깃밥 중 하나를 선택해 함께 먹을 수 있다. 만두뿐 아니라 이곳의 비빔국수는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