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 든든한 한 그릇" 서울 만둣국 맛집 5

사진=tvN '수요미식회' 캡처

#자하손만두

위치 :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은 슴슴한 국물의 만둣국이 일품이다. 1993년부터 부암동을 지켜온 자하손만두는 신선한 재료와 국내산 밀가루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가 매력적이다. 오직 양지로만 육수를 내 깔끔한 맛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사진=MBC '찾아라! 맛있는 TV' 캡처

#개성만두궁

위치 : 서울 종로구 인사동10길 11-3

블루리본 서베이, 미쉐린 가이드 모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1970년부터 개성 출신 할머니를 시작으로, 딸 그리고 손녀가 3대째 대를 이어 영업 중이다. 얇은 피가 특징으로 얇은 피 속을 신선한 재료가 꽉 채우고 있다. 

사진=유튜브 '먹보스 쭈엽이' 캡처

#뉴만두집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38

30여 년 전통의 평안도식 만둣국집으로 미쉐린 가이드 2017년부터 현재까지 7년 동안이나 소개된 집이다.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곳으로, 만두전골과 만둣국, 빈대떡, 고추전과 비지 등의 메뉴가 있다.

사진=유튜브 '그리구라' 캡처

#진진만두국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여의도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직장인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손만두떡국은 매일 직접 손으로 빚어낸 이북식 만두, 떡에 고명을 올려 양념장을 더한다. 특히 빨간 고추장 양념장은 얼큰하면서 중독성 강한 맛을 만들어 낸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캡

#깡통만두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1층

1988년부터 이어져 온 만두 전문점이다. 12시간 우려낸 사골육수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직접 만든 손만두와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한다. 만두 전골은  면 사리와 공깃밥 중 하나를 선택해 함께 먹을 수 있다. 만두뿐 아니라 이곳의 비빔국수는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