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골든슬럼버> - 선배가 찍은 셀카 때문에 열애설 나온 남녀 톱스타

-2018년 한해에 <인랑>과 <골든슬럼버>가 개봉했는데, 흥미롭게도 두 영화는 강동원과 한효주가 함께 출연했다. 두 사람은 극 중 짧게 연인의 모습을 선보였고 키스신도 함께 찍었다.
-이 때문에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었는데, 함께 다니는 일상속 모습이 많이 포착되어서 열애설이 언급되고는 했다.
-심지어 <골든슬럼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김의성과 두 사람이 함께 식사하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두 사람이 나란히 앉아 셀카를 찍는 모습이 나와 흥미를 불러왔다. 이로인해 열애설이 재점화 되었지만, 흔히 그렇듯이 친한 사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 감독
- 노동석
- 출연
- 강동원, 김의성, 한효주, 김성균, 김대명, 유재명, 이항나, 박훈, 김재영, 조영진, 정재성, 정형석, 조우혁, 정인겸, 안세호, 이학주, 황재열, 떠리삐에, 오재영, 박시은, 임바하, 우민규, 곽희주, 이상희, 원현준, 이상원, 이승준, 김서원, 김준, 윤재인, 종호, 이승민
- 평점
- 5.2
2.<간신> - 진짜로 돼지들 사이에 섞인채 연기한 김강우

-임숭재가 연산군을 유인해 천장에서 돼지피를 뿌리며 중종반정을 도모하는 장면.
-이 돼지피는 실제가 아닌 이와 비슷한 액체로 만들었으며, 단 한번밖에 촬영할수 없어서 이 장면 촬영때 심혈을 기울여 촬영했다고 한다.
-연산군에게 다가오는 돼지떼는 CG가 아닌 실제 돼지들로 김강우는 실제로 돼지들 사이에서 연기를 펼쳤다.
-영화의 마지막 반정에 성공한 일원들이 궁에 불을 지르는 장면은 실제 세트를 불태운 장면이다.
- 감독
- 민규동
- 출연
-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임지연, 이유영, 송영창, 조한철, 차지연, 장광, 정인기, 기주봉, 김난희, 하복음, 김영, 김태희, 최예윤, 김리원, 손영희, 전여빈, 최영도, 남명지, 황동희, 민채연, 김용환, 박상훈, 이유림, 서지승
- 평점
- 6.6
3.<마더> - 영화속 골프장 & 경찰서는 어디인가요?

-도준(원빈)을 치고 달아난 교수들이 온 골프장은 두 군데서 촬영을 진행했다. 주차장은 삼척에 위치한 블랙벨리 골프장이며, 도준과 진태가 교수들을 만나 싸우는 장면은 용평리조트의 골프장에서 촬영했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경찰서는 실제 여수 경찰서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 감독
- 봉준호
- 출연
- 김혜자, 원빈, 진구, 윤제문, 전미선, 송새벽, 이영석, 문희라, 천우희, 김병순, 여무영, 정영기, 고규필, 이미도, 김진구, 김홍집, 민경진, 조경숙, 박명신, 윤영걸, 권병길, 권범택, 하덕성, 염동헌, 이정은, 임근아, 황영희, 김미준, 홍경연, 김태완, 유인수, 조문의, 곽도원, 이대현, 윤혜진, 임성미, 김정욱, 이승현, 신영식
- 평점
- 8.1
4.<돌연변이> - 배우들이 출연료를 직접 깍고 참여한 영화

-<돌연변이>는 한예종과 CJ E&M의 '장편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 및 영화 제작 공동개발 사업'의 첫 영화로 CJ E&M 버터플라이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총 제작비 5억원 이었고, 배우들은 출연료를 깎아 작품에 출연했다고 했다. 이중 박보영이 먼저 섭외된 후 직접 이광수에게 출연 제의를 했다고 한다.
- 감독
- 권오광
- 출연
- 이광수, 이천희, 박보영, 장광, 이병준, 김희원, 정인기, 임성미, 동방우, 최지호, 오창경, 임형태, 이지훈, 강진아, 차재현, 박성일, 강봉성, 이승준, 김태호, 허웅, 박정복, 김진구, 이세랑, 유순웅, 전운종, 차보성, 주광현
- 평점
- 6.8
5.<그것만이 내 세상> - 피아노 치랴, 게임 영상 보랴 정신이 없었던 박정민

-진태가 대학로 공원에 놓인 피아노에 앉아 '월광 소나타'를 연주하고, 이를 본 수많은 사람들이 보여 진태의 피아노 선율에 반하게 된다. 그리고 조하가 멀리서 진태의 모습을 확인한다.
-촬영 당시 박정민은 '월광 소나타'가 어렵다며 그나마 연습한 '터키 행진곡'을 연주하려고 했지만, 최성현 감독이 극의 분위기상 '월광 소나타'가 더 어울리다고 생각해 '월광 소나타'를 요청했다.
-박정민은 실제 촬영 때도 영화속 진태처럼 게임 영상을 보고 피아노를 연주했는데, 피아노 치랴, 영상 보랴 집중하기가 쉽지 않아서 정신없었다고 한다. 그런 상황에서 피아노 연주를 완벽하게 마스터했으니, 그의 천재성을 보여준 대표적인 장면이다.
-'월광 소나타' 장면 이후 진태가 드뷔시의 '아라베스크'를 연주하는 장면이 있었지만 편집되었다.
- 감독
- 최성현
- 출연
-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문숙, 최리, 황석정, 백현진, 조관우, 박지훈, 김서원, 홍석연, 이주영, 박상훈, 박재홍, 차명욱, 오혜원, 주서은, 백서이, 임지민, 안성봉, 남정우, 김상욱, 박지열, 김민주, 허지나, 유정호, 태웅
- 평점
- 8.8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