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티라미수, 얼마나 맛있길래"···편의점 '흑백요리사' 상품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유통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를 계기로 유통업계에 '흑백요리사' 관련 상품 출시 경쟁이 불붙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TV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폴리맛피아 선보인 디저트
GS25, 만찢남과 협업해 중식 시리즈 판매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유통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편의점 CU에서 출시된 '밤 티라미수 컵'이 그 중심에 섰다.
이 제품은 프로그램 우승자 나폴리맛피아(권성준)가 선보여 1등을 차지한 디저트다. 초코의 씹히는 식감과 티라미수 안의 밤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은은한 단맛과 달착지근한 밤맛이 인상적이고 중간의 밤 페이스트에서는 깊고 진한 밤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이 제품은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 8일 사전 예약 첫날 20분 만에 2만 개가 완판되었고, 17일 오전 11시까지 총 14만 개가 판매됐다.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급증해 이달 1~16일 매출이 직전 9월 15~30일 대비 최대 40%까지 증가했다.
이를 계기로 유통업계에 '흑백요리사' 관련 상품 출시 경쟁이 불붙었다.
GS25는 '만찢남'과 협업한 중식 시리즈 2종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는데, 20여 분 만에 각 1000개씩 총 2000개가 완판됐다. CU는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간편식과 반찬류를 선보일 예정이며, GS25도 '이모카세1호' 김미령 셰프, 장호중 셰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 등과의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TV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번 현상에 대해 "TV 프로그램의 인기가 실제 소비로 이어지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 미디어 콘텐츠와 유통업계의 협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몽규 회장 최측근이 축구협회 장악…업무 개입하고 수당 챙겨'
- 권성준, 화제의 '밤 티라미수' 레시피 공개…'입맛따라 조정 가능'
- '불닭 맛 라면'…짝퉁 한국 식품이 선점한 할랄시장
- 단속 중 경찰에게 나체 사진 찍힌 성매매 여성…法 “국가, 800만 원 배상해야”
- 하니 국감 출석한 날 민희진 日언론에 '빨리 종지부 찍을 것…뉴진스와 계획 있다' 밝혀
- 혜리, '악플러 논란' 이후 첫 공식석상서 여유로운 모습 '내년에도 열심히'
- '팬 폭행 논란' 제시 경찰 출석…'때린 사람 빨리 찾아 벌 받아야'
- ‘성범죄 혐의’ NCT 출신 태일, SM서 퇴출…“본인 합의 하에 결정”
- '성폭행 스캔들' 휘말린 음바페 “前구단이 루머 생성”
- '어? 맥도날드 햄버거 맛이 변했네?'…메뉴에서 '이것' 갑자기 사라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