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맣게 탄 식빵을 냉장고에 넣었더니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마다 각종 반찬 냄새 때문에 괴로운 적 없으셨나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 잡을 수 있는 정말 쉬운 방법 2가지 소개합니다.
냉장고에 식빵 넣어 놓기
냉장고 탈취에 효과적인 것이 바로 식빵인데요. 특히나 유통기한 지난 식빵 또는 잘 먹지 않는 식빵 끝부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식빵은 그냥 사용하기보다는 토스트기에 넣어 탈 정도로 구워야 합니다. 물론 그냥 식빵을 넣어도 효과는 있겠지만, 수분에 의해 금방 축축해지고 상하게 됩니다.
식빵을 거의 태우다시피 구웠습니다. 식빵을 토스트기에서 꺼낸 뒤 한 김 식도록 기다립니다.
식빵은 주변 냄새를 빨아들이는 탈취 기능을 하는데요. 식빵에 있는 여러 개의 작은 기공이 냄새 분자를 빨아들여 가두게 되면서 탈취 효과가 생깁니다.
식빵은 가루가 떨어지지 않도록 포일에 꼼꼼히 감싸세요. 그리고 포크나 이쑤시개를 활용하여 숨구멍을 만들어 줍니다.
이 상태로 냉장고 속에 넣어 주기만 하면 식빵 탈취제가 완성됩니다. 이제 유통기한 지난 식빵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냉장고 탈취제로 활용해 보세요!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베이킹소다도 냉장고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은데요. 키친 타월 또는 도톰한 휴지를 4~5칸 뜯은 후 베이킹소다를 소량 붓습니다.
베이킹소다가 새지 않도록 휴지를 여러 번 접은 후 고무줄로 고정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베이킹소다 탈취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베이킹소다 탈취제를 넣으면 강력한 김치냄새 잡는 데도 효과가 있더라고요. 베이킹소다, 냉장고 냄새 제거에 꼭 활용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