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중형 프리미엄 세단 IS의 새로운 업데이트 모델을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전면부 디자인이 변경되고 실내가 대폭 개편됐으며, 조향성능이 향상됐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업데이트된 렉서스 IS는 2026년 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판매 중인 렉서스 IS는 3세대 모델로 2013년부터 생산되고 있다. 2020년 첫 번째 종합적인 개선을 거쳐 토요타에서는 공식적으로 4세대로 분류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플랫폼과 차체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아 여전히 3세대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지난여름 일본에서는 5.0L 자연흡기 V8 엔진을 탑재한 페어웰 모델 렉서스 IS 500 클라이맥스 에디션이 발표된 바 있지만, 하위 버전들은 계속해서 명맥을 이어갈 것으로 확인됐다.

전면부 디자인 변화로 차체 길이 10mm 증가
새로운 렉서스 IS는 전면부에서 가장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기존보다 더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릴과 후드 사이에 새로운 틈새가 생긴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는 이러한 틈새가 없었다. 헤드라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됐다.
전면 범퍼의 측면 그릴은 기존과 같은 형태를 유지하지만, 중앙 그릴과 동일한 새로운 메시 패턴을 적용했다. 엠블럼은 기존 중앙 그릴에서 후드 앞 수평 바로 이동했다. 휠 디자인도 새롭게 개선됐으며, 18인치 또는 19인치 옵션을 제공한다. F Sport 패키지 버전에는 트렁크 리드에 검은색 신형 스포일러가 추가됐다.
새로운 전면 범퍼로 인해 세단의 전체 길이가 10mm 늘어나 4720mm가 됐다. 다른 주요 치수는 변경되지 않았다. 차폭은 1840mm, 차고는 1440mm, 휠베이스는 2800mm를 유지한다.

실내 디자인 전면 개편, 12.3인치 디스플레이 적용
실내는 더욱 근본적인 변화를 거쳤다. 도어 패널과 도어 핸들 디자인까지 변경됐다. 전면 패널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됐지만 형태는 기존과 유사하다.

원형 측면 송풍구는 복잡한 5 각형 형태의 디플렉터로 교체됐다. 중앙 송풍구에서는 아날로그 시계가 사라지고 크기가 작아졌으며 약간 아래쪽으로 이동해 새로운 12.3인치 멀티미디어 스크린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전에는 최대 10.3인치였다.

계기판 스크린도 새로운 12.3인치로 교체됐다. 아쉽게도 전설적인 슈퍼카 렉서스 LFA에서 차용한 고정식 원형 중앙 섹션이 있는 기존의 스타일리시한 계기판은 단종됐다. 새로운 계기판 스크린에는 스트립형 타코미터를 포함해 주요 데이터를 표시하는 여러 가지 옵션이 제공된다.
센터 콘솔도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매우 스타일리시한 물리적 공조 제어 블록이 특징이다. 그 아래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위한 선반이 위치한다. 이전에 이 공간을 차지했던 스티어링 휠과 시트 열선 버튼들은 변속기 셀렉터 레버 뒤 더 안쪽으로 이동했다. 이 위치에는 이전에 다소 쓸모없는 터치 패널이 있었는데, 이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

중앙 터널 마감재에는 '단조 대나무'라는 새로운 소재가 사용됐다. 이는 단조 카본과 유사하지만 천연 대나무 섬유를 사용한 것이다. 최고급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은 17개의 스피커로 구성된다.

새시 개선으로 조향성능과 승차감 향상
렉서스 IS의 새시도 경미한 개선을 거쳤다. 가변 기어비를 적용한 새로운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더 나은 피드백을 제공하고 교차로와 급커브에서 스티어링 휠을 더 적게 돌릴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됐다.
적응형 가변 서스펜션(AVS)의 새로운 전자기 액추에이터는 더 정확한 핸들링과 향상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의 전자 운전 보조 기능이 대폭 확장돼, 도심 정체구간에서의 일상적인 운전이 덜 피곤하고 더 안전해질 전망이다. 특히 전자장치는 야간에도 접근하는 배달 자전거 라이더에 대해 경고를 제공한다.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 제공
현재 렉서스 IS는 IS 350(후륜구동 또는 전륜구동)과 IS 300h(후륜구동) 두 가지 엔진 옵션으로만 발표됐으며, 이들의 구체적인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참고로 올해 9월 말까지 일본에서 판매될 기존 렉서스 IS 350에는 3.5L 자연흡기 V6 2GR-FKS 엔진이 탑재되어 318마력과 38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후륜구동과 결합 시 8단 하이드로매틱 자동변속기, 전륜구동과 결합 시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하이브리드 렉서스 IS 300h에는 2.5L 자연흡기 4 기통 2AR-FSE 엔진(178마력, 221Nm)과 전기기계식 CVT가 탑재되며, 여기에 구동용 전기모터(143마력, 300Nm)가 내장되어 있다.

업데이트된 렉서스 IS의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현재 일본에서 판매 중인 개선 전 모델의 가격은 4,549만 원(481만 엔)부터 시작된다.
이번 렉서스 IS의 업데이트는 기존 모델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편의사양과 안전 기술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대폭 개선과 운전 보조 시스템의 확장은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