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채 썰어 부쳐 드세요! 지금까지 먹어본 감자 요리 중 최고입니다

감자채 전 만드는 방법

감자채 전 만들기

감자를 채 썰어 프라이팬에 부쳐서 드시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보통 감자전이라고 하면 쫀득한 맛만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부쳐서 드시면 겉은 바삭바삭하면 속은 촉촉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지만 맛있는 감자채 전 만드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재료 안내

큰 감자 1개, 소금 두 꼬집, 밀가루 2스푼

1. 재료 손질

먼저 신선한 큰 감자 한 개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감자 껍질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감자 1개면 1~2인분 정도 먹을 양이 나오게 돼요.

이제 채판을 준비해서 감자를 모두 채 썰어 주세요. 손으로 직접 채 썰어 주셔도 좋아요.

하지만 채판에 이렇게 채 썰게 되면 얇은 굵기로 일정하게 자를 수 있어 좋습니다.

2. 반죽 만들기

채 썰은 감자는 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전분기가 제거된답니다.

이제 정말 별것 없이 그냥 소금 두 꼬집에 밀가루 2스푼만 넣으면 끝! 다른 것 필요 없이 이것만 넣어 휙휙 잘 섞어 주세요.

3. 부치는 방법

두툼한 프라이팬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 줍니다. 두툼한 프라이팬에서 부쳐야 타지 않고 노릇노릇 맛있게 부칠 수 있어요.

프라이팬이 잘 달궈졌다면 감자를 올려 주세요. 너무 많은 양보다 적당히 넣어야 뒤집을 때 편해요.

이제 감자끼리 서로 달라붙도록 뒤집개 2개를 이용해 붙여 주세요. 서로 떨어지면 뒤집을 때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약불에서 계속 은근히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면 완성! 아주 감자 1개만으로 아주 간단한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겉은 엄청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니 맛있답니다. 감자전과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감자채 전 만드는 방법이에요.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