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 안 꿇린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3' 시리즈 공개

김동욱 기자 2023. 2. 2. 08: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은 갤럭시 북3 울트라 그라파이트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내놨다. 성능이 크게 개선되고 매끄러운 연결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새로운 갤럭시 북3 시리즈는 '갤럭시 북3 울트라', 360도 회전하는 터치 스크린에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3 프로 360', 얇고 가벼운 클램셸 디자인의 '갤럭시 북3 프로' 등으로 구성됐다.


갤럭시 북3 울트라,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갖춘 하이엔드 노트북


사진은 갤럭시 북3 프로 360 그라파이트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된 CPU·GPU·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해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그래픽과 앱 실행 성능을 강화한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노트북용 외장그래픽을 탑재, 그래픽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활동도 원활하게 수행한다. 고사양 노트북임에도 16.5mm의 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갖췄다.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이다. 360도 회전하는 40.6cm 터치 스크린과 S펜을 지원해 태블릿과 PC의 사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갤럭시 북3 프로'는 초슬림·초경량 제품이다. 35.6cm 제품은 1.17kg의 무게에 두께는 11.3mm에 불과하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시리즈 최초로 도입했다. 16:10 비율, 3K 해상도(2880 x 1800), 최대 120Hz 주사율로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상의 AMOLED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모션 선명도를 위한 품질 지표인 비디오 전자공학 표준협회(VESA)의 'ClearMR' ▲HDR 품질 인증 규격인 'DisplayHDR TRUE BLACK 500' ▲블루라이트 저감 인증인 SGS의 'Eye Care Display'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획득하며 고품질 디스플레이를 인정받았다.

오디오 성능도 향상됐다. 새롭게 적용된 쿼드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풍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튜디오 품질의 듀얼 마이크와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영상통화 시 생생한 통화 음질을 느낄 수 있다.

배터리와 충전 등 기본적인 사용 편의성도 한층 높아졌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해 편리함을 더했다. 갤럭시 북3 울트라는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최대 100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빠르고 매끄러운 갤럭시 기기간 연결 경험으로 생산성 향상


사진은 갤럭시 북3 프로 14형 베이지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쉽고 빠르게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연결할 수 있다. 갤럭시 북3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휴대폰과 연결(Phone Link)'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지원하고 생산성을 향상했다.

갤럭시 북3에서 스마트폰의 메시지와 전화를 송수신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갤럭시 북3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갤럭시 북3의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갤럭시 스마트폰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갤럭시 북3의 웹 브라우저에서 이어볼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핫스팟(Hot Spot)을 통해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켤 필요 없이 갤럭시 북3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핫스팟을 켜고 연결할 수 있다.

갤럭시 북3는 '삼성 멀티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능은 갤럭시 북3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양쪽 기기의 화면 간에 커서를 이동시켜 글자와 이미지를 손쉽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다. 사진이나 파일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길 수 있다.

PC용 삼성 패스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Expert RAW' 앱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대용량 원본 사진이 갤럭시 북3로 자동 전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편리한 사진 편집이 PC에서 가능해진다.


갤럭시 북3 울트라 오는 14일 사전 판매…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는 2일 시작


사진은 갤럭시 북3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오는 14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 공식 출시일은 같은 달 22일이다.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는 2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됐고 오는 17일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 북3 울트라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7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는 188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사전 판매 기간 저장용량 업그레이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MS office) 패키지, 노트북 파우치, 콘텐츠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