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4 산림테마 지역축제 전국지도 발표… "산촌경제 활성화 & 즐길거리 발굴"
부여/서산/태안 국화축제, 대전 코스모스축제 등
산림청이 올 하반기 전국의 꽃, 산, 숲 등 산림과 관련된 지역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림테마 지역축제 지도'를 발간했다.
올 12월까지 전국 산림축제는 57개다. 이 중 우리나라 100대 명품숲·명품숲길과 연계한 축제는 35개로, 대표적으로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와 봉화 송이 축제 등이 예정돼 있다.
충청권에선 공주 구절산 구절초 축제, 서천 장항 맥문동 꽃 축제, 대전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홍성사랑국화축제, 백제고도부여 국화축제, 서산국화축제, 태안국화축제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10월에는 경북 경주에서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를 열어 임업 경쟁력을 높이고 산림의 가치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산림청은 매년 '산림테마 지역축제 전국지도'를 제작해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들을 소개하고 있다. 산림청 누리집 통합자료실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장영신 산림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지역소멸을 막고 산촌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발굴해 나가겠다"며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축제도 즐기고 산촌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익준 기자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