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네" 6월에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동의보감촌 의원의녀상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남 산청은 울창한 자연 속에서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맑고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계곡을 트레킹할 수 있고, 녹음이 가득한 산 정상에서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캠핑할 수 있습니다.

초여름의 푸르름으로 가득해 몸과 마음에 안정감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여름의 초입에 들어서는 6월에 방문하기 좋은 경남 산청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동의보감촌
동의보감촌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61
◆ 24시간 영업·연중무휴

동의보감촌은 필봉산 기슭에 위치한 한방 테마 체험 관광지입니다. 전국 최초 한방 휴양지로 한방과 관련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다채롭게 누릴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 관광지로 주목받는 곳이고, 숙박시설을 운영해 1박 2일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습니다. 어의와 의녀복 입기 체험, 한방 족욕 체험, 약초 향기 주머니 만들기, 한방 온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자연을 벗 삼아 즐겨보세요.

2. 산청황매산미리내파크
황매산미리내파크 캠핑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남 산청군 황매산로1202번길 217
◆ 봄 황매산 철쭉, 가을 억새 명소
◆ 해발 850m 지대에 위치한 캠핑장

황매산미리내파크는 산속에 조성된 원시 마을로 캠핑장을 운영해 자연을 만끽하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5월이 되면 화사한 철쭉이 드넓은 고원을 뒤덮고, 가을에는 솜털처럼 살랑이는 억새군락이 펼쳐집니다.

해발 850m 고산지대에 위치해 공기가 맑고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황홀한 일출과 석양을 감상하고,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빛들과 마주하며 캠핑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애견가라면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보세요.

3. 생초국제조각공원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남 산청군 생초면 산수로 1064 생초국제조각공원
◆ 매일 AM 09:00 - AM 24:00
◆ 선사시대에 만들어진 생초고분군·어외산성
◆ 특색있는 문화예술공원

생초국제조각공원은 선사시대 때 만들어진 생초고분과 어외산성이 있는 특별한 공원입니다.

발굴된 가야 시대 고분구 2기와 국내외 세계적인 조각가들의 인상적인 현대조각품 20여 점을 전시해 두어 고대와 현대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공원입니다.

경호강이 유유히 흐르는 경관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고 다양하게 진행되는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담한 매력의 꽃잔디를 배경으로 아기자기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4. 무릉교
무릉교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 경남 산청군 금서면 특리 산81
◆ 매일 AM 09:00 - PM 18:00
◆ 인근 자연림을 한눈에 조망
◆ 산청군 야경 명소

무릉교는 환상적인 경치가 펼쳐지는 무릉 계곡을 거닐 수 있는 출렁다리입니다. 수려한 자연이 있는 왕산과 동의보감촌의 풍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육각형 구조물 70개를 터널처럼 연결한 독특한 곳입니다.

필봉산 등산로,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고 알록달록한 조명등을 설치해 두어 야경 명소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변에 동의보감촌, 산청한방자연휴양림을 운영해 연계해서 관광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5. 중산리계곡
중산리계곡 강물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남 산청군 시천면 중산리
◆ 낙동강으로 흐르는 덕창강 발원지
◆ 천왕봉에서 비롯된 계곡

중산리계곡은 에메랄드빛 물줄기가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지리산의 최고봉 천왕봉에서 흘러 내려온 계곡물로, 예로부터 조상들이 풍류를 즐긴 곳이었습니다. 봄여름에는 주변 녹음이 짙어지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며 겨울에는 하얀 설경이 펼쳐집니다.

봄에는 신비로운 경치를 즐기고,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바위에 앉아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