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9월 나들이! 무료 여행지 TOP3

푸른 강과 하늘이 반겨주는 자연명소
시니어•가족 여행지 추천
출처 :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인 ‘탑정호’는 대둔산에서 흐르는 물의 청정함과 아름다운 비경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 각종 수상레포츠와 아름다운 노을 경관, 새벽안개 사이를 노니는 철새의 서식지,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등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이곳에는 호수의 탁 트인 풍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자리해 있다. 이번 9월, 높은 가을 하늘과 푸른 강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명승지로 떠나보자.

‘논산 11경’에 지정된 숨은 여행지도 함께 방문해 후회 없는 일정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탑정호와 출렁다리 (논산 제2경)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에 위치한 ‘탑정호 출렁다리’는 이름대로 드넓은 탑정호 위에 자리해 하늘을 걷는 듯한 자유로움을 선사하는 이색명소다.

출처 :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의 전경)

까마득히 먼 강의 풍경과 병풍처럼 이어지는 산의 흐름을 조망하며 걸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낮과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야경도 빼놓을 수 없다. 출렁다리를 은은하게 밝히는 미디어파사드와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음악분수 또한 이곳을 재방문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연중무휴로 운영해, 9~10월 기준 9~18시(입장마감 17:30)에 방문 가능하다. 더불어 입장료와 주차비가 모두 무료다.

출렁다리 이용 시 안전을 위하여 반려동물 입장을 금지하나, 케이지에 넣어 이동할 경우에 한해서 입장이 가능하다.

출처 :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의 야경)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41-746-6645로 문의할 수 있다.

선샤인랜드 (논산 제10경)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과 근사한 풍경을 만끽했다면, 이번에는 친구나 가족, 연인 등 많은 사람들과 갈수록 신나는 문화의 장으로 떠나보자.

출처 : 논산시 (선샤인랜드)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에 위치한 ‘선샤인랜드’는 서바이벌 체험장과 밀리터리 체험관, 드라마 및 영화 세트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단순히 눈으로만 관람하는 전시관이 아닌, 방문객이 직접 뛰어놀며 오감으로 즐기는 공간이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서바이벌 체험장에서는 생생한 전투 현장을, 밀리터리 체험관에선 실내 사격, 스크린 사격, VR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드라마•영화 세트장은 6•25 한국 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생생하게 재현해 묘한 분위기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출처 : 논산시 (선샤인랜드)

매주 수요일은 선샤인랜드의 정기휴무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10시~17시 30분에 입장 가능하다.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41-730-2955로 문의할 수 있다.

개태사 (논산 제6경)

이번에는 문화•역사적으로 뛰어난 가치를 지닌 장소로 떠나보자.

출처 : 논산시 (개태사)

충남 논산시 계백로 2614-11에 위치한 ‘개태사’는 태조 왕건이 후백제를 정벌한 후 삼국 통일을 기념해 지은 사찰이다.

천호산 자락에 자리해 있어 짙은 녹향이 맴도는 이곳은 태조 영정을 모시며 매년 제사를 지낸다.

또 고려의 흥망성쇠를 함께 한 호국사찰로, 나라가 위험해 처했을 때 우리 선조들은 이곳에서 조국의 평온을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더불어 개태사는 원래 규모가 큰 사찰이었으나 왜구의 침략으로 인해 대다수의 건축물들이 소실되었다. 현재 경내에 남아있는 건축물은 근대에 이르러 재건된 것이다.

출처 : 논산시 (개태사)

한편 이곳에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연못이 자리해 있다. 작은 연꽃과 연잎이 수면을 꽉 채울 만큼 가득해 소소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개태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41-734-8730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