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서도 스페셜커피' 인스턴트 커피가 바뀐다

올해 커피 트렌드는 지속가능성과 고품질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는 2024 인스턴트커피 트렌드 키워드로 ‘S.H.O.T(샷)’을 선정했다. 

먼저 Sustainability는 환경을 보호하고 커피 공동체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커피를 말한다. 커피 업계에서도 지속 가능한 커피 산업을 위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Health는 건강함을 더한 디카페인 커피를 의미한다.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디카페인 커피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2022년 디카페인 커피의 수입량은 전년보다 45.8% 증가한 6933톤(t)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Outdoor는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커피다.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에서도 깊은 맛과 풍미를 갖춘 커피를 즐기는 수요가 높아졌다. 지난해 10월 네스카페는 서울 주요 산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테이스터스 초이스 커피 샘플링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Taste는 폭넓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커피 라인업을 의미한다. 커피 업계는 원두 종류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에스프레소 혹은 아메리카노에 우유나 캐러멜과 같은 풍미를 첨가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