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내음 속 보물 같은 휴식, 감성 캠핑장 추천 3
블랙트리캠핑
서해안의 영흥도 안의 블랙트리캠핑은 영흥대교를 건너 육로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대부도, 선재도와도 가깝다. 서울에서는 차로 2시간 정도 걸린다. 대형 카바나에 퀸사이즈 침대, 소파, 에어컨까지. 이 정도면 어지간한 호텔 못지 않은 시설이다. 텐트 밖으로는 탁 트인 풍경과 함께 해먹이 있고 밤에는 불멍도 할 수 있게 화로가 있다. 캠핑을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화장실과 샤워 시설이다.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깔끔하다. 숲과 하늘을 배경으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수영장도 있다. 겨울에는 온수풀로 운영하며 별도의 휴식 공간도 있어 유유자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DD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757번길 234-13 블랙트리캠핑
디파트 글램핑장
디파트 글램핑장은 벽계천이라는 계곡 바로 옆에 있다. 캠핑장 뒷편으로 계곡으로 가는 길도 이어져 있다. 사계절 온수 수영장에 계곡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니. 일거양득인 셈. 숙소는 큰 복층형 글램핑장으로 되어 있다. 얼핏보면 큰 오두막 같기도 하다. 1층은 주방과 화장실, 소파, TV가 있고 2층에는 침대가 있다. 주차는 숙소 옆에 하면 된다. 모든 짐을 내리지 않아도 된다니, 한시름 놓인다. 체크인 시 방 열쇠와 일회용 칫솔, 간단한 세면도구, 수건, 휴지,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이 들어있는 바구니를 준다. 호텔이 따로 없다. 수영장은 유리로 되어 있다. 비가 와도 수영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배드민턴장과 족구장도 있어서 친구들과 방문해도 하루 종일 떠들 수 있다.
ADD 경기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246번길 13-9
라구나캠프
라구나캠프는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카라반형 캠핑장이다. 리뷰를 보면 마스코트 강아지 코코의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다. 그만큼 낯을 가리지 않고 사람을 잘 따른다고. 카라반은 총 4대. 구역마다 울타리가 쳐져 있고 안쪽 공간으로 수영장, 야외 테이블, 바비큐 그릴, 불멍 화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캠핑용 무드등과 인센스도 있어서 캠핑 분위기를 더 산다. 이렇게 넓은 카라반은 처음이다. 퀸사이즈 침대는 물론 리클라이너 소파도 있다. 샤워 공간도 넉넉하다. 문을 연 지 얼마 안 돼서 시설이 깨끗한 것도 장점이다.
ADD 경기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203-11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블랙트리캠핑, 디파트 글램핑장,라구나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