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두줄 램프 훔쳤다" 압도적 프렁크, 5천만원대 중국 3열 전기 SUV

니오(Nio) 산하 브랜드 온보(Onvo)가 새로운 3열 대형 전기 크로스오버 L90의 사전 예약을 중국에서 시작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모델은 인상적인 장비 목록과 함께 후륜 구동 또는 사륜 구동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럭셔리 실내, 첨단 기술로 무장

온보 L90 대형 전기 크로스오버는 지난 4월 상하이 오토쇼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7월 초에는 실내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그리고 이제 중국에서 예비 시작 가격이 발표되고 사전 주문이 시작되었다.

온보는 지난해 니오가 더 합리적인 '전기차'를 위해 만든 서브 브랜드이다. L90은 2024년에 출시된 쿠페형 크로스오버 L60에 이어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이다.

외관은 하위 크로스오버와 통일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온보 L90은 매끄러운 '코', 이중 구조 헤드라이트,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을 갖추고 있으며, 후미등은 분리된 곡선형 스트립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온보 L60과 마찬가지로 앞유리 위에는 별도의 하우징에 담긴 두 대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L90은 7개의 고해상도 카메라와 1개의 4D 밀리미터파 레이더를 포함한 '30개의 고정밀 센서'를 갖추고 있다.

900 볼트 플랫폼, 넓은 실내 공간

크로스오버는 900 볼트 전기 시스템을 갖춘 니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있다. 3열 온보 L90의 전장은 5,145mm, 전폭 1,998mm, 전고 1,786mm이며, 휠베이스는 3,110mm이다. 이 모델에는 21인치 휠이 제공된다.

온보 신차의 메인 트렁크 용량은 430리터이다. 전면에는 240리터의 인상적인 추가 수납공간이 있으며, 이 프렁크(앞 트렁크)는 전동식으로, 덮개를 두 번 두드리는 것만으로 열 수 있다. 온보는 또한 열린 프렁크를 벤치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온보 L90은 7인승 또는 6인승 실내 구성으로 제공되지만, 브랜드는 현재 후자 버전을 주로 홍보하고 있다. 실내는 간결한 전면 패널과 거대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태블릿을 갖추고 있다. 기존의 계기판은 없으며,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센터 터널에는 두 개의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와 두 개의 개방형 컵홀더가 있다. 터널 끝부분에는 2열 승객을 위한 터치스크린과 열선 및 냉각 기능이 있는 확장형 수납함이 내장되어 있다.

또 다른 디스플레이가 천장에 부착되어 있다. 중앙에 위치한 오른쪽 승객석은 확장 가능한 발 받침대가 있으며, 앞 좌석 등받이에는 접이식 테이블이 내장되어 있다.

물론 시트에는 열선, 통풍,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다. 장비 목록에는 비밀번호가 있는 글러브 박스, 파노라마 루프, 전동식 발 받침대도 포함되어 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600마력대 출력 자랑

온보 L90은 후륜 구동 또는 듀얼 모터 사륜 구동으로 제공된다. '기본' 버전은 462마력 전기 모터를 탑재하며, 사륜 구동 크로스오버의 총출력은 598마력이다. 두 버전 모두 85 kWh 배터리 용량을 갖추지만, 후륜 구동 차량은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륜 구동 차량은 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사용한다.

후륜 구동 온보 L90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9초 만에 가속하며, CLTC 기준 주행 거리는 605km이다. 사륜 구동 모델의 성능은 4.7초, 주행 거리는 570km이다.

가격 및 출시, 중국 시장 공략 본격화

온보 L90의 시작 가격은 279,900위안(약 5,350만 원)이다. 배터리 렌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시작 가격은 193,900위안(약 3,710만 원)까지 내려가지만, 렌탈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가격은 예비 가격이므로, 중국에서는 실제 판매 시작 후 실제 가격이 더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온보 L90의 공식 출시는 7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이처럼 온보 L90은 풍부한 옵션과 다양한 파워트레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중국 대형 전기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