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가기 좋은 나라는? 여행하기에 완벽한 날씨의 해외 여행지
따뜻한 날씨로 가벼운 옷을 입고 떠날 수 있는 시즌이 왔습니다. 5월은 성수기이자 비싼 여름 시즌 전에 여행을 떠나기에 완벽한 시기인데요. 전 세계적인 명소와 날씨, 여행자 정서 및 축제를 고려했을 때, 5월에 방문하기 가장 좋은 장소를 모았습니다.
국립공원에서의 야외 모험을 찾고 있든, 휴양지 또는 여유로운 해변 휴가를 찾고 있든, 여행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인기 여행지를 정리했습니다.
1.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 미국
미국 유타주 남서부에 위치한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은 파운소군트 고원(Paunsaugunt Plateau)의 침식된 급경사면에 있는 12개의 반원형 극장 모양을 띄며 말굽 모양의 협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실로 다른 세계의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비 등 침식에 의해 만들어진 기묘한 석회암 암석은 슬롯 협곡, 특히 ‘버섯모양의 사암층(후두스, hoodoos)’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높은 첨탑을 탐험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선라이즈 포인트, 선셋 포인트 등 대표적인 전망대가 13곳이 있으며, 높이 2,778m에 달하기 때문에 맑은 날에 약 240km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는 빛이 들지 않아 별 관측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2. 카파도키아, 튀르키예
튀르키예에는 무수한 여행지가 있지만 여행자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 목적지인 카파도키아에 주목해야 합니다.
튀르키예 중부에 위치한 산악 지역인 카파도키아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국립공원부터 수 세기 된 지하 도시, 고대 동굴 주거지, 웅장한 암석층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5월의 따뜻한 평균 기온 덕분에 열기구를 타고 관광중심지인 ‘괴레메 협곡(G reme Valley)’ 위를 나는 것은 어떤 것과 비교 불가인 체험입니다.
3. 그라나다, 스페인
스페인 남부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 사이에 자리 위치한 안달루시아의 보석인 그라나다는 유럽의 매력과 유서 깊은 역사가 혼합되어 신비하고 매력적입니다.
전 무어 제국으로서의 그라나다의 역사와 오래된 건축물은 매혹적이며, 풍부한 문화 역시 매년 스페인 소도시인 그라나다로 여행하는 수많은 여행자들을 매료시킵니다.
방문객들은 한때 아프리카 집시들이 살았던 동굴에서 플라멩코 쇼를 볼 수 있고, 모로코 거리에서 찾을 수 있는 물건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의 경이로움 그 자체인 스페인에서 가장 큰 국립 공원(Sierra Nevada National Park)을 하이킹할 수 있습니다. 이 국립공원에서는 20개 이상의 산과 강, 호수, 마을 등이 있어 협곡을 따라 등산하기 적합합니다.
4. 빅토리아와 밴쿠버섬, 캐나다
번화한 밴쿠버에서 페리로 90분 정도 걸리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수도 빅토리아는 젊은 이웃과 반대되는 접근 방식을 취해 특별한 분위기를 발산합니다.
밴쿠버섬의 남쪽 끝에 있는 이 비교적 작은 도시는 과거 식민지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으며, 페어몬트 엠프레스(Fairmont Empress)에서 애프터눈 티와 펍에서 즐기는 파인트 맥주와 같은 독특한 영국 전통을 즐깁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지만, 빅토리아는 원주민 유산, 매력적인 건축물 및 환상적인 항구 전망을 기념하는 훌륭한 박물관으로 다양한 여행자를 끌어들입니다. 하지만 밴쿠버섬은 깔끔히 다듬어진 정원과 애프터눈 티보다 훨씬 볼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밴쿠버섬은 푸른 해변과 초록빛 와이너리로 유명합니다. 빅토리아 시내에서 보트를 타고 어촌 마을을 둘러볼 수 있고 포도밭이 줄지어 있는 ‘코위찬 협곡(Cowichan Valley)’도 들러보세요.
5. 싱가포르
흠잡을 데 없는 효율적인 여행지로 정평 난 싱가포르는 특히 현대 아시아 대도시에 익숙한 여행객들에게 인기입니다. 또한 싱가포르에는 리틀 인디아와 차이나타운과 같은 곳은 영국 식민지에서 온 것이고, 녹지 공간과 놀라운 마천루를 접할 수 있습니다.
멋진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톱 바와 랜드마크인 마리나 샌즈 베이와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도 있습니다.
화려하고 미래지향적인 싱가포르에서는 크랩과 생선, 새우 등 해산물 음식도 유명하고 미슐랭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