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 당근에 차 판다고 올렸나요? 제가 했습니다" [국감 말말말]

박기호 기자 2024. 10. 7. 16: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힘 김은혜의원이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0.7/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의원 = "장관님 차량이 당근마켓에 지금 5000만 원에 판다고 나와 있어요. 이것 올리신 적 있습니까. 제가 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대상 국정감사에서 박상우 국토부 장관에게 질의하며)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 =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지금 탄핵해 놓고 급여 받아먹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까우면 빨리빨리 탄핵시켜서 급여 못 받도록 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 헌법재판소에 빨리빨리 탄핵해 달라고 하십시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이 이진숙 방통위원장을 비판하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 = "법원행정처장님, 제가 한 번 물어볼게요. 정진욱은 누구입니까. 손 들어보세요. 우리 국회 행정실장이잖아요. 맨날 보시잖아요. 그런데 왜 몰라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법원 대상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대표가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잘 모른다"고 발언한 것으로 인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재판받은 데 대한 의문을 제기하며)

조태열 외교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회의 외교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2024.10.7/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조태열 외교부 장관 = "저도 (열) 받을 때가 많습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외교부 대상 국정감사에서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본 정치인들의 망언에 관해 '열 받는다'고 하자)

△민영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 = "억지로 쌩까려고, 억지로 생트집을 잡으려고 하면 안됩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대상 국정감사에서 최민희 과방위원장이 증인의 태도를 문제 삼자)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 = "(김혜경 여사는) 3년 3개월 동안 법인 카드를 자기 생활비처럼 썼다. '슬기로운 법카 생활'을 했는데 민주당은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태규 방통위원장 직무대행에게 질의응답을 하던 중)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사무소·시청자미디어재단·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국정감사에서 김현 더불어민주당 간사가 발언하고 있다. 2024.10.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 = "빵진숙 같은 그런 사람에 저를 비유해서 얘기를 하십니까."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대상 국정감사에서 이진숙 방통위원장의 유튜브 출연과 관련해 조성은 사무처장이 김현 위원도 유튜브에 나갔다고 반박하자)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 = "(김건희 여사가) 마포대교 순찰쇼 통치자 쇼를 한 겁니다. 지금이 5공 시절도 아니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마포대교 도보순찰한 것을 두고)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