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전기면도기 라인업
파나소닉은 일본 기업으로 소형 가전제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선 카메라, 전기면도기, 헤어드라이어로 유명합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브라운, 필립스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은 날 수에 따라 3중날/ 5~6중날 라인으로 나뉩니다.
칼날 수, 헤드 각도 조절 여부, 디스플레이, 클린스테이션 유무 등에 차이를 두고 입문형 10만 원대 저렴한 제품부터 50만 원대의 최고급 비싼 제품까지 출시하고 있는데, 각 제품간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파나소닉 3중날 라인
파나소닉 3중날 라인 제품간 차이점은 모터 진동 수, 디스플레이, 수염 밀도 센서 유무, 디스플레이, 제조국입니다.
ES-RT37은 중국 제조이며, 분당 10000회 진동합니다. 디스플레이는 3단계 LED이며, 수염 밀도 센서는 없습니다. 트리머 역시 슬라이드형으로 디자인이 살짝 다릅니다.
나머지 3중날 제품은 모두 일본 제조이며, 분당 13000회 진동합니다. 1단계 LED, 수염밀도 센서가 있습니다.
3중날 제품 중 클린스테이션이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세부적으로는 헤드 각도 조절 여부나, 거품생성 모드 여부가 달라집니다.
- 파나소닉 5/6중날 라인
5중날, 6중날 라인은 모터 진동 수가 분당 14,000회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헤드 각도는 모두 앞뒤좌우로 조절 가능합니다.
ES-LV67은 본체만 있으며, 나머지는 세척&충전스테이션을 기본 포함하고 있습니다.
3중날에 비해 면도날과 면도망 가격이 살짝 비싸집니다.
6중날인 ES-LS9AX모델은 면도날과 면도망이 일체형이며, 교체주기는 18개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