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들이 알람 맞춰두고 광클해서 사는 것
최신 콜라보레이션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대규모의 마케팅보다 어떤 때는 아이디어성 콜라보 마케팅이 더 큰 화제를 부르기도 한다. 실제로 콜라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과거와는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위상이 오르고 지명도가 상승한 브랜드와 제품들도 많다. 소비자들 또한 재미있는 콜라보 마케팅에 그 어느 때보다도 기민하게 반응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최신 콜라보 마케팅 사례를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타벅스코리아는 새 시즌을 맞이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 카카오프렌즈 ‘마이버디’ 시리즈 MD 상품 12종을 판매 중이다. 마이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이라 볼 수 있는 마이버디 라이언 콩코드 텀블러의 매장 판매가는 46,000원이다.
크라운해태 X 비비
가수 비비의 넘버인 ‘밤양갱’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수위권을 차지하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크라운제과의 밤양갱 제품 또한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 여세를 몰아서, 크라운제과와 비비의 콜라보 제품이 등장했다. 포장지에 밤양갱의 가사를 적어 넣은 크라운제과 밤양갱 제품이다. 다만 이 제품은 시판용 제품은 아니며, 비비 측의 요청에 따라 콘서트와 선물용 등으로 소량 제작돼 배포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X 파워퍼프걸
SPC 배스킨라빈스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굿즈를 출시했다. 주인공 블로섬, 버블, 버터컵 캐릭터의 얼굴과 고유 컬러를 담은 파우치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벨보아 소재로 포근함과 함께, 투 포켓의 넉넉한 수납력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파인트 이상의 제품을 구매할 경우, 6,900원의 판매가로 추가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월드 X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대표 로맨스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시즌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콜라보 시즌 축제 ‘After School Lessons’를 선보이는 형태다. 전시, 체험, MD 판매, 공연 등 총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콘텐츠를 선보인다.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 철이와 미애가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 등의 장치를 현실로 옮겨놓았다.
가그린 X 카카오프렌즈
동아제약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가그린 신제품으로 ‘가그린 유자민트’를 출시했다. 상큼한 유자향을 베이스로 상쾌하고 산뜻한 민트향이 더해져 깔끔한 청량감을 제공한다. 맵지 않은 과일향이지만 가글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기존의 가그린 에탄올 제로 제품과 같이, 구취 제거는 물론이고 충치 및 치은염 예방 효과까지 갖췄다. 550㎖ 용량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7,500원이다.
플라리아 X 카카오프렌즈
메이크업 브러시 전문 브랜드 플라리아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두들두들’ 테마를 활용했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라이언과 춘식이를 활용했다. 협업 제품은 ‘라이언&춘식 메이크업 브러쉬 6종 세트’, ‘춘식이 퍼프’, ‘라이언 클린스펀지’의 3종이다. 메이크업 브러시 핸들 앞면에는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져 있으며, 뒷면에는 브러시 사용법이 기재돼 있다. 3종 세트의 공식몰 판매가는 29,000원이다.
세븐일레븐 X 펩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음료 브랜드 펩시와 손잡고 서울 잠실의 챌린지스토어점에서 ‘MZ 파티타임’을 주제로 한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콘셉트 매장은 메인 공간인 파티룸과 밤에도 빛을 내는 야광 입구, 야외 포토존, 캡슐 뽑기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매장 개점을 기념해 콘셉트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기도 했다. 셀럽 초청 이벤트, SNS 포토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다.
빨간펜 X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와 교원그룹의 대표 어린이 교육 브랜드 빨간펜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 브랜드 아이캔두 무료 체험 신청자를 대상으로 아이캔두 무료 체험 패키지와 함께 ‘박카스맛 젤리’와 ‘박카스맛 젤리 신맛’ 2종을 무료로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다. 어린이날에는 두 브랜드의 콜라보를 기념하는 귀여운 굿즈도 제작해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종근당 X 망그러진곰
종근당건강은 락토핏과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곰’의 콜라보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콜라보 에디션은 락토핏 골드 30포 3입과 망그러진곰 모양의 귀여운 손목쿠션 증정 구성으로 출시됐다. 손목쿠션은 컴퓨터 등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2030 소비자들을 위한 것으로, 장 건강과 손목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을 콘셉트로 내세운 에디션이다. 올리브영 단독 판매 제품으로, 가격은 23,900원이다.
세븐일레븐 X 쿵야 레스토랑즈
초콜릿 콘셉트의 주먹밥쿵야와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 한정 아트워크를 활용한 제품이 세븐일레븐에 입점했다.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음료 신제품 2종의 이야기다. 신제품 2종은 파우치 형태의 초코라떼와 멜론에이드 2종이다. 세븐일레븐 일부 점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상품 입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1,7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