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알레르기를 가진 10명의 연예인
신체의 면역계가 특정 알레르기 유발 항원에 반응해 과도한 항원항체 반응이 일어나는 걸 우리는 ‘알레르기’라 부른다. 단순히 기분이 나빠지거나 가벼운 가려움을 느끼는 정도에서부터, 심하게는 호흡곤란과 소화불량, 심지어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증상이 바로 알레르기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의 종류는 그 수를 세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다. 지금부터는 특이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김동욱
배우 김동욱은 햇빛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MBC FM 라디오 ‘FM영화음악 정은채입니다’에 출연해 햇빛 알레르기에 대해 언급하며, 드라마 촬영 당시에 알레르기 약을 먹으면서 태닝을 했다는 고백을 한 바 있다. 햇빛을 받은 후에 유독 피부에 따가움을 많이 느끼는 햇빛 알레르기는 다형태광발진, 우두모양물집증, 만성광선피부염, 일광두드러기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된다.
황민현
보이 그룹 뉴이스트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황민현은 소금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여왕의 기사’ 뮤직 비디오를 촬영하면서 안개와 소금 때문에 고생을 한 기억을 털어놓은 바 있다. 눈이 많이 내리고 안개가 낀 중요한 장면에서 눈 대신에 소금을 사용했는데, 이로 인해서 알레르기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그는 평소에도 연습을 하다가 땀을 흘리면, 자기 땀의 염분 때문에 빨갛게 피부에 발진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뷔
BTS의 멤버인 뷔는 팬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인 ‘위버스’를 통해서, 스스로가 콜린성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음을 고백한 바 있다. 콜린성 알레르기는 몸에 열감이 생기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두드러기가 나는 증상이다. 콜린성 알레르기는 체온이 상승하면서 두드러기나 발진 등이 생기는 알레르기로, 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체온이 올라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콜린성 알레르기의 발병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강다니엘
아티스트 강다니엘은 해산물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 그는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개척자들’에 출연해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조개, 새우, 바닷가재, 굴 등 갑각류는 거의 다 못 먹는다”며, “피부에 닿기만 해도 얼굴에 두드러기가 난다”고 밝히고 있다. 강다니엘은 새우버거를 먹고 싶어서 연습하다가 갑자기 어지러워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간 적도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송지효
배우 송지효는 양약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연이은 촬영 때문에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링거를 맞다가 붉은 반점과 호흡곤란 등 양약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응급실로 후송된 바 있다. 양약 알레르기는 특정 성분에 반응하는 알레르기이기에, 전체 양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두드러기를 유발하는 약 성분을 알기 위해 약물 검사를 하고, 어떤 약에 발진을 일으키는지 확인해야 하는 알레르기다.
진
BTS의 진은 과거 자체 예능 콘텐츠인 ‘달려라 방탄’을 통해, 마늘과 감자를 제대로 먹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본래 요리가 취미였던 그는 마늘 알레르기 때문이 취미활동을 그만둔 것으로 전해진다. 이를 알고 있는 팬들은 그가 경기 연천군 육군 5사단 제35보병여단 신병교육대에 입대하자, 국군 소통 서비스 더 캠프를 통해 식단 중에 감자와 마늘이 들어가는 음식이 자주 나오냐는 문의를 쏟아내기도 했다.
아이유
아티스트이자 배우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는 모기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는 유튜브 채널 ‘유인라디오’에 출연해 “모기에 물리면 혹부리 영감처럼 혹이 생긴다”며, “그것 때문에 항생제를 먹어야 할 정도로 진물이 터지고 아프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서 “어릴 때 모기 물렸던 곳들은 지금도 살이 죽어 있다”며, “바퀴벌레보다도 모기가 훨씬 싫다”고 덧붙였다.
김신영
방송인 김신영은 알레르기 때문에 꿀을 먹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MBC FM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그녀는 청취자 댓글을 읽던 중, 꿀 알레르기 때문에 꿀떡을 먹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덧붙여 그녀는 꿀을 전혀 먹지 못하며, 프로폴리스도 힘들다고 밝히기도 했다. 꿀은 건강에 여러 효능이 있는 먹거리지만,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드러기나 가려움, 부기와 같은 증상을 가져올 수 있다.
이봉원
개그맨 이봉원은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염색약 알레르기 때문에 염색을 하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두피가 약하다”며, “블랙으로 염색을 하면 알레르기 때문에 얼굴까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전했다. 염색약 알레르기는 염색을 한 뒤에 두피나 얼굴의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고, 가렵고 진물까지 나게 되는 부작용이다. 주로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임수정
배우 임수정은 동물성 식품을 절대 먹지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가 비건 라이프를 즐기는 것은 알레르기 때문이다. 그녀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다른 사람보다 체력 회복이 쉽지 않고 오래 걸려서 알레르기 검사를 했다가 동물성 단백질에 몸에 맞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됐다고 밝혔다. 그 후부터 채식을 하고 있으며, 화장품도 비건 제품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