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대신 렉서스 GX 하이브리드 기다려야 하는 이유
렉서스가 3세대 GX 가솔린 모델에 이어 하이브리드 버전인 'GX 550h'를 국제적으로 출시하며 친환경 전동화 전략을 본격화했다.
렉서스 GX 하이브리드는 2.4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54마력 전기 모터를 조합한 단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총출력은 326마력에 달한다.
특히 GX 하이브리드는 기존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기계식 4WD 시스템을 유지해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한다. 토르션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Torsen LSD)과 2단 변속기를 갖춘 풀타임 4x4 시스템이 적용됐다.
속도 성능도 기존 GX 가솔린 모델과 유사한 수준이다. 0-100km/h 가속은 8.5초로 1.5초 느리지만, 최고 속도는 175km/h로 동일하다. 또한 트랙션 배터리 팩을 이동식 전원 공급기로 활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이나 정전 시에 편리하다.
GX 하이브리드는 5인승 및 6인승 좌석 배치로 출시되며, 6인승 모델의 경우 배터리 팩이 3열 시트 뒤쪽 바닥에 위치한다. 미국 시장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지만, 2026년형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렉서스는 앞으로 GX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렉서스가 전동화와 오프로드 성능을 동시에 강화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함을 알 수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