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는 한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해안 항구 도시입니다. 순천, 고흥, 남해의 도시뿐만 아니라 동중국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317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시 바로 옆에 있는 여수바다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전 세계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이 매력적인 해변 도시의 매혹적이고 흥미진진한 것은 무엇일까요?
2012년 여수 엑스포는 기후 변화와 해양 보호에 초점을 맞춘 국제 박람회였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엑스포의 주요 부분을 살려 많은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연의 경이로움뿐만 아니라 맛있는 현지 식당도 한몫하기 때문에 여수를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은 “알고 보니 여수가 최고였다!”라고 입 모아 칭찬합니다.
그렇다면 여수를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올해 여수를 방문해야 할 이유와 명소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이순신 광장
◆ 전남 여수시 선어시장길 6
◆ 061-661-1746
이순신 광장은 기차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어 뚜벅이들에게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광장 한가운데에 세워진 거대한 이순신 동상입니다.
동상 근처에 있는 광장은 여수에서 많은 행사와 축하 행사가 열리는 곳이므로, 축제 기간을 확인하고 방문해 보세요.
또한 광장에서는 16세기 만들어진 거북선의 실물 크기를 복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거북선은 원래의 배는 아니지만, 여전히 크기와 디자인이 숨 막힙니다.
2. 여수엑스포 <빅오쇼>
◆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 1 빅오쇼
◆ 061-659-2046
여수 세계 박람회는 여수 기차역과 가까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엑스포에는 몇 가지 다른 특징이 있지만,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기념관과 빅오쇼(Big-O)가 있습니다.
여수 기념관은 최신 해양 기술을 보여주는 멋진 박물관 역할을 하고, 빅오쇼는 여행 일정을 미리 조율해야 하는 인기 있는 야간 하이라이트 쇼입니다. 분수쇼를 동반해 화려한 조명과 음악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이를 본 많은 사람은 극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3. 장등해수욕장
◆ 전남 여수시 화양면 장수리
◆ 061-690-2604
장등해변은 다른 해변보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한적한 해변입니다. 소음에서 벗어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장등해변은 여름시즌인 7월, 8월에 인기가 최고조에 달하지만, 그때도 군중은 적은 편입니다.
4.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 전남 여수시 만흥동
만성리는 한국의 유일한 검은 해변이기 때문에 여수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만성리를 방문하지만, 주된 이유는 사진과 관광일 것입니다.
특히 모래찜질하는 경우가 많은데, 검은 모래는 실제로 혈액 순환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해집니다.
그래서 이곳의 지역 주민들은 때때로 '치유 효과'를 위해 검은 모래찜질을 한다고 합니다. 길거리 음식도 있고 식당들도 있어 여수 바다와 함께 시간을 향유해보세요.
5. 여수해양레일바이크
◆ 전남 여수시 망양로 187
◆ 3월~1월 매일 AM 09:00 - PM 18:00
◆ 11월~2월 매일 AM 09:00 - PM 17:00
◆ 2인승 26,000원 / 3인승 31,000원 / 4인승 36,000원
◆ 0507-1416-7882
여수 오션 레일바이크는 3.5km의 오픈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우 여유로운 속도로 짧은 터널을 지나고 여수의 해안선을 따라가기 때문에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므로, 가족과 커플들은 여수의 경치를 동시에 즐기면서 흥미롭고 여유로운 활동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6. 여수수산시장
◆ 전남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
◆ 061-662-7268
세계적 수준의 여수 수산시장은 늘 긴 해안선과 바다의 풍부한 신선한 생선으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 중의 하나입니다.
여수시 남산동에 위치한 이 거대한 수산시장은 매일 다양한 신선한 해산물이 있고 무엇을 먹고 싶은지 결정하기 전에 시장을 따라 걸으며 고를 수 있습니다.
7. 천사벽화마을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 061-664-8978
여수의 천사벽화마을은 부산의 감천문화마을과 꽤 비슷합니다. 이 작은 골목의 벽을 따라 그려진 독특한 예술 벽화 골목의 길이는 약 1km에 달합니다.
골목은 7개 구간으로 있고 여수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을 밝은 색상과 눈길을 끄는 이미지로 반영했습니다. 2021년 세계 엑스포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얻었는데, 지금은 여수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