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갈 필요 없어요" 5월에 볼 수 있는 인천 장미꽃 명소

서창어울근린공원 장미 풍경 / 사진=woow8489 인스타그램

인천은 황홀한 서해바다와 일몰을 볼 수 있는 도시로 5월이 되면 화려한 장미꽃이 만발하는 곳입니다. 장미의 계절에 방문할 때 비로소 보이는 인천의 알록달록한 매력은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매료시킬 것입니다.

전국 단위의 장미 축제가 열리기도 하고, 소소하지만 한산하게 힐링하기 좋은 장소도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당일치기로 방문할 만한 인천 장미꽃 명소로 떠나보세요.

1. 서곶근린공원
서곶근린공원 포토스팟 / 사진=_______s.j 인스타그램

◆ 인천 서구 심곡로 151
◆ 사계절 썰매장·장미원
◆ 다양한 조형물 포토스팟

서곶근린공원은 매년 봄 장미꽃이 활짝 피는 꽃놀이 명소입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소담한 공원으로 2004년 조성된 이후 시민들의 안락한 공원으로 사랑받아 온 장소입니다.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썰매장과 군락을 이루어 봄시즌에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장미원이 운영되는 곳입니다.

배드민턴장, 축구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고 피크닉 하기 좋아 주말 나들이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노랑색, 붉은색, 분홍색, 흰색 등 다채롭게 만개한 장미를 구경하세요.

2. 계양산 장미원
계양산 장미원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955번길 17
◆ 계절마다 꽃이 만개하는 꽃동산
◆ 장미·해당화·무궁화·영산홍·야생화 명소

계양산 장미원은 사계절 다채로운 꽃들을 피워내는 꽃동산입니다. 장미꽃뿐만 아니라 무궁화, 영산홍, 해당화, 야생화가 곳곳에서 흐드러지게 만개하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심 속 공원인 이곳은 힐링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안전하고 평온한 휴식처가 되어줄 것입니다. 초록빛으로 뒤덮인 산에 조성된 숲길을 따라 산책할 수 있으며 2017년 개장한 장미원에서 장미꽃 산책길을 경험하세요.

3. 청라호수공원 로즈가든
청라호수공원 로즈가든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인천 서구 크리스탈로 59
◆ 서구 대표 장미공원
◆ 음악분수 목금 PM 14:00 - PM 14:40/PM 20:00 - PM 20:40
◆ 음악분수 토일 PM 14:00 - PM 14:40/PM 16:00 - PM 16:40/PM 20:00 - PM 20:40

청라호수공원 로즈가든은 봄과 여름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나는 도심 속 꽃구경 명소입니다. 호수공원을 연결하는 각 순환 동선 공간을 따라 만개한 장미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길을 따라서 자전거를 타고, 벤치에 앉아 쉬어가고, 반려동물과 산책하고, 꽃을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민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목요일~일요일 동안 음악분수쇼가 가동돼 화려한 야경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4. 늘솔길공원
늘솔길공원 장미원 / 사진=eyealog 인스타그램

◆ 인천 남동구 앵고개로 783
◆ 양떼목장을 운영하는 자연친화공원
◆ 5월 장미가 만개하는 장미원

늘솔길공원은 인천 논현동에 위치한 자연 친화 공원입니다. 장미원과 양떼목장, 숲길, 숲속 놀이터를 운영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2014년 들여온 7마리 양들은 30마리 가까이 늘어나 현재의 양떼목장이 되었습니다.

5월부터 형형색색의 장미꽃이 만개하고,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 메타세쿼이아숲, 은행나무숲, 계수나무숲 등 다채로운 숲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

5. 서창어울근린공원
서창어울근린공원 장미 산책길 / 사진=woow8489 인스타그램

◆ 인천 남동구 서창남로 101
◆ 5,000여 본의 장미 식재·5월 만개
◆ 중앙에 위치한 팔각정에서 휴식
◆ 관광객을 위한 포토스팟 설치

서창어울근린공원은 장미와 물놀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공원입니다. 봄이 되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장미정원을 감상할 수 있고, 아름다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아이들이 뛰어노는 놀이터 전체가 커다란 수영장으로 변모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드민턴장, 체력 단련장, 휴게 광장이 조성돼 남녀노소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