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청소 꿀팁!
습기로 가득한 화장실! 그래서 평소 잘 관리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40년 차 주부가 하고 있는 화장실 청소 특급 노하우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줄눈 청소
첫 번째는 줄눈 청소예요. 화장실 타일은 줄눈으로 되어 있는데요. 항상 이곳은 물때가 끼기 쉬운 곳 중 하나죠. 묵은 물때의 경우 일반적인 세척방법으로는 잘 닦이지도 않는데요.
이럴 땐 바로 '치약' 하나만 있으면 아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줄눈에 치약을 적당하게 바른 후에 솔로 열심히 문질러 주세요. 치약을 활용하면 다른 세제보다도 더욱 반짝반짝 아주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 좋답니다.
마지막엔 물로 깨끗이 헹궈 남은 치약을 없애 주세요.
짜잔! 닦은 후 모습이에요. 전에는 물때가 가득했지만, 이제 물때 없이 다시 원래의 색을 찾은 것을 보실 수 있어요.
2. 샤워기 헤드 청소
두 번째는 샤워기 헤드 청소! 샤워기로 매일 샤워를 하다 보면 물때가 끼기 참 쉬운데요. 물 나오는 구멍을 보면 더러운 것을 아주 쉽게 보실 수 있어요.
그럴 땐 지퍼백에 물을 담고, 식초를 조금 넣어 샤워 헤드를 20~30분 정도 담가 놓으세요. 식초에 있는 아세트산 성분이 더러운 것들을 함께 녹여 아주 손쉽게 닦을 수 있답니다.
시간이 지난 후 솔을 이용해 깨끗이 닦아준 후, 물로 헹궈 주세요.
짜잔! 다시 반짝반짝 원래의 색을 되찾은 샤워기 헤드 모습이에요.
3. 욕실화 세척
세 번째는 욕실화 청소예요. 욕실에서 사용하는 만큼 곰팡이도 생기기 쉽고 물때도 쉽게 끼게 되는데요.
이럴 땐 베이킹소다 1스푼과 빨래에 사용하는 전용세제를 2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그리고 뜨끈뜨끈한 물을 부어 잘 섞으세요.
이렇게 30분 정도 담가 불린 후, 고무장갑을 끼고 솔로 문질러 주면 아주 손쉽게 묵은 때가 벗겨진답니다.
한번 전후를 비교해 보세요. 왼쪽은 전으로 곳곳에 곰팡이와 물때가 쉽게 보여요. 하지만 청소 후엔 아주 깨끗해진 욕실화를 보실 수 있답니다.
4. 변기 관리
네 번째는 변기 관리하기. 매일 소변 대변을 보는 변기. 그래서 관리하기도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럴 땐 양푼에 베이킹소다 2 : 치약 1 비율로 넣은 후, 장갑을 끼고 잘 뭉쳐 주세요.
그리고 다시마백에 잘 넣어 변기에 고정시켜 주면 되는데요. 1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변기세정제가 천천히 녹으며 변기를 깨끗이 관리해 주어 좋답니다.
5. 수도꼭지 물때 제거
마지막은 수도꼭지 관리예요. 이곳은 정말 관리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땐 치약을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부드러운 솔로 문지른 후, 물로 깨끗이 닦아 주기만 하면 끝!
그러면 다시 광택을 찾아 반짝반짝 아주 좋답니다.
이런 꿀팁 놓치지 마세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보러 가기 👇
Copyright © 최주부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