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가족을 기다리며 나무늘보 인형을 품에 안은 채 하루하루를 보내던 개, '제인'
6세 보더 콜리 믹스 제인은 태어난 순간부터 쉽지 않은 삶을 살아왔습니다. 2017년에 떠돌이로 태어난 제인은 태어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HSNWLA(Humane Society of Northwest Louisiana; 미국의 동물보호 재단)에 의해 엄마와 형제들과 함께 구조되었습니다.
제인은 HSNWLA 팀과 엄마개의 엄청난 사랑과 보살핌을 받았으며 매일 더욱 건강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구조된 지 몇 달 후, 제인은 입양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제인은 원래 2017년 5월에 아직 새끼 강아지일때 입양되었습니다." HSNWLA의 오랜 자원봉사자인 사라 월튼이 더 도도에 말했습니다. "제인의 가족은 제인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제인의 새 가족은 작은 강아지를 집으로 맞아들였고 그녀와 영원히 함께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인의 가족들은 제인이 자신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 함께 지내는 것을 편안해 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인은 집에 있는 작은 개들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월튼씨가 말했습니다. "제인의 가족들은 그래도 제인과 함께 하기 위해 몇 년 동안 노력했지만, 궁극적으로 그들은 제인에게 더 적합한 집을 찾아주는 것이 맞다는 결론을 내리고 2022년 초에 제인은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인을 위해서라도 옳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인이 새로운 작은 형제자매들에게 적응하도록 수년 동안 노력했지만, 제인의 첫 번째 입양 가족은 그들의 집이 제인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가슴 아픈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제인의 가족들은 제인에게 딱 맞는 가족들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제인이 새로운 가족을 찾도록 돕기위해 HSNWLA로 다시 데려갔습니다.
보호소에서의 새로운 삶은 엄청난 변화였습니다.
"제인은 다시 적응해야 했습니다." 월튼씨가 말했습니다. "편안한 집이 새로운 낯선 곳에서의 생활은 제인에게 큰 변화였습니다."
HSNWLA에 있는 제인을 돌봐주는 직원들은 이 사랑스러운 개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제인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월튼씨가 말했습니다. “제인은 차를 타고, 자원봉사자 집으로 견학을 가기도 하고 편하게 잠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제인을 입양하는 데 관심이 없는 것 같았어요."
제인에게 맞는 가족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제인은 HSNWLA의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넘치는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를 쓰다듬거나 주둥이로 뽀뽀하는 것도 참 좋아했지만, 제인이 정말 좋아하는 것은 사무실에 있는 동물 인형이었습니다.
제인은 모든 봉제 장난감에 집착했고 곧 장난감들을 하나하나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제인은 인형들 없이는 아무데도 가지 않으려 했습니다.
“제인은 인형들을 사랑합니다.” 월튼씨가 말했습니다. “제인은 인형들을 껴안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형들과 뒹굴뒹굴 하는 것이 제인이 제일 좋아하는 일이었습니다!”
제인은 첫 번째 가족과 헤어져 보호소로 돌아온 후 HSNWLA에서 1년을 보냈지만 한순간도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보살핌과 옆에 있는 좋아하는 봉제 인형의 편안함으로 제인은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인이 돌아온 지 1년 후 제인은 사라와 저스틴씨 부부에게 입양되었습니다. HSNWLA에 있는 자원봉사자들은 제인에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나무늘보 인형과 자원봉사자가 만든 나무늘보 담요를 작별 선물로 선물해주었답니다.
제인은 자신의 소중한 나무늘보인형을 바로 옆에 두고 새 집까지 가는 내내 꼬리를 흔들었습니다. 그들이 서로를 찾는 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제인과 제인의 엄마 아빠는 원래 가족이었던 것 처럼 편안해 보였습니다. 제인의 새 부모는 제인이 가족의 일부가 될 운명임을 첫 눈에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부부는 월튼씨에게 "제인은 하늘이 저희를 위해 보내주신 선물과도 같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희 부부는 제인을 만나게 된 것이 큰 축복을 받은 것과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돌고 돌아 평생가족을 만난 제인의 행복한 앞날을 응원합니다! 제인아 행복하렴!
출처 : https://www.thedodo.com/daily-dodo/shelter-dog-snuggles-plush-sloth-while-she-waits-for-a-loving-forever-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