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비안베이 겨울 꿀팁 총정리 (+가격, 에버랜드 무료입장)
캐리비안베이 겨울 가격부터 실외 놀이기구,
에버랜드 무료 입장까지 꿀팁 총정리!
겨울에 캐리비안베이 가기 전 필독서!
실내외에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는 용인의 캐리비안베이는 국내 대표적인 워터파크 중 한 곳입니다. 캐리비안베이는 겨울이 되면 실내 전체와 실외 일부 공간을 겨울에 맞춰 재단장해 '윈터스파'로 나들이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여름에 비하면 시설제약이 많지만 따뜻한 물 속에서 둥둥 떠다니는 유수풀, 따뜻하게 반신욕을 할 수 있는 바데풀과 노천스파존, 다이빙존 등 겨울에도 여름 못지 않게 활동적인 노천스파 시설을 체험하기 좋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캐리비안베이를 겨울에 방문할 계획인 분들을 위해 가격부터 할인 정보, 꿀팁과 준비물 등을 정리해 공유할텐데요. 캐리비안베이 겨울에 대한 모든 꿀팁을 담았으니 글 하나만으로도 겨울 캐리비안베이에 대한 준비가 충분할 수 있길 바랍니다.
2024 캐리비안베이 겨울 꿀팁 총정리
- 목차 -
1. 캐리비안베이 겨울 가격 및 할인
2.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 무료입장
3. 캐리비안베이 주차 및 셔틀버스
4. 캐리비안베이 겨울 꿀팁
5. 캐리비안베이 겨울 준비물
1. 캐리비안베이 겨울 가격 및 할인
✔ 2023.12.01 ~ 2024.03.03
✔ 평일 10:00 - 17:00 / 주말 10:00 - 18:00
✔ 가격(로 시즌) : 대인 기준 45,000원
✅ 종일권 22,000원 / 오후권 20,000원 (네이버예매)
✅ 할인, 제휴카드 확인
캐리비안베이 겨울은 2023년 12월 1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 운영합니다. 1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캐리비안베이 겨울의 가격은 '로 시즌'에 해당되어 대인 기준으로 45,000원인데요.
네이버예매시 캐리비안베이 단독 종일권은 22,000원에, 오후 12시 30분부터 입장할 수 있는 오후권은 20,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예매를 제외하면 제휴카드 할인과 중·고·대학(원)생 할인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어 별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한 '단독 종일권'의 경우 에버랜드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것이니 에버랜드를 함께 이용할 예정이라면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 무료입장
✅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 무료입장권
✔ 네이버예약 29,000원
2024 캐리비안베이 겨울 시즌 이용객은 방문 당일 오후 3시 30분부터 에버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통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매에서 29,000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위에서 소개한 '단독 종일권'으로는 에버랜드 무료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캐리비안베이 겨울은 오전 10시부터 운영되니 오전에 캐리비안베이를 이용한 뒤 3시 30분에 맞춰 에버랜드로 이동할 것을 추천하는데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에버랜드 눈썰매장은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어트랙션 또한 오후 7시가 되면 운영이 종료되니 취향에 따라 에버랜드에서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사진이 우선이라면 12m 자이언트 푸바오와 나비체험관을 돌아본 뒤 불꽃놀이나 퍼레이드를 감상하면 됩니다. 스릴있는 놀이기구 탑승을 즐긴다면 곧바로 어트랙션을 이용해야 효율적이겠죠? 겨울만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눈썰매장을 이용한 뒤 화려한 에버랜드의 야경을 즐기면 됩니다.
3. 캐리비안베이 주차 및 셔틀버스
✔ 정문 유료 주차장
✔ 무료주차장 (무료 셔틀)
캐리비안베이 주차는 유료 또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입구와 가장 가까운 정문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2만 5천원의 가격에 발레주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일 최대 요금은 15,000원이지만 카카오T 어플을 이용해 모바일 정산시 일 최대요금은 10,000원으로 낮아지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주차장은 정문과는 거리가 멀지만 약 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정문 주차장은 거의 항상 만차이거나 복잡한 것에 비해 무료 주차장은 공간이 여유로운데요. 무료 주차장은 시즌별로 오픈되는 개수가 상이합니다.
✔ 에버랜드역 셔틀버스 (무료)
✔ 카카오 T 셔틀버스
✔ 월드트래블 셔틀버스
캐리비안베이 셔틀은 총 3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우선 에버랜드역에서 캐리비안베이 입구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중입니다. 카카오T 셔틀버스는 강남과 강북, 수원의 주요 지하철역에서 약 1만원대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마지막 방법은 '여행사'의 정기 셔틀버스입니다. 수도권과 지방 일부 지역을 오가며 편도 구매는 불가능해 반드시 왕복으로 이용해야 하는데요. 지역에 따라 다르지먄 성인 기분 8천원에서 1만 2천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 시간에 맞춰 캐리비안베이와 에버랜드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죠.
4. 캐리비안베이 겨울 꿀팁
✅ 캐리비안베이 겨울 물온도
캐리비안베이 겨울 물온도는 30도 정도로 유지되고 있는데요. 실외 공간에 마련된 일부 노천탕과 히노끼탕 등 스파 시설의 경우 물온도가 37~40도로 유지되고 있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 캐리비안베이 베이코인
캐리비안베이와 에버랜드에서 사용가능한 베이코인은 선불 충전 카드입니다. 3만원, 5만원, 10만원 단위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할 경우 자동으로 남은 금액이 환불됩니다. 다만 현금으로 충전했다면 당일 정산소에서 직접 환불받아야 한다는 점 기억하셔야겠습니다.
물론 내부에서 현금과 카드로 결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베이코인은 팔찌의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별도로 카드나 핸드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하죠. 캐리비안 내의 식당 물가는 1인 15,000원 정도이며 음료는 1인 4~8천원 정도이니 베이코인 충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캐리비안베이 겨울 포토존
이전 유수풀은 220m에 달하는 일부 구간만 운영되었다면 2024 캐리비안베이 겨울에는 550m 실내외 전 구간 유수풀이 운영되어 더욱 길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유수풀과 연결된 곳에 위치한 이국적인 '케이브 스파'가 최근 포토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행과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히노끼탕, 히노끼탕 주변의 어드벤처풀과 바데풀, 샌디풀 등 다채로운 노천탕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주변으로 햇빛을 활용한 파사드가 설치되어 있어 이색적인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적합하죠.
✅ 캐리비안베이 대여물품
캐리비안베이의 샤워실과 탈의실에 비치된 물품은 샴푸, 린스, 바디워시와 스킨, 로션, 바디로션입니다. 짐을 줄이고 싶다면 이를 제외한 개인 세면 용품만 준비하면 됩니다.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실내 락커는 1개당 5천원의 금액이 부과됩니다. 캐리비안베이에서 수건은 유료 대여 물품인데요. 일반 크기 수건은 2천원, 대형 수건은 5천원으로 대여가 가능하며 각각 2천원과 3천원의 보증금이 부과됩니다. 구명조끼는 8천원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5. 캐리비안베이 겨울 준비물
캐리비안베이 겨울 준비물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의 모든 비품이 유료로 대여 및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집에 있는 물품은 사전에 꼼꼼히 챙겨가야 추가 비용 발생을 막을 수 있겠죠? 우선 캐리비안베이 필수 준비물인 수건은 물놀이 직후 물기를 닦을 수 있는 수건과 씻고 난 뒤 사용할 수건 등 최소 2개를 가져갈 것을 추천합니다.
캐리비안베이 탈의실에는 드라이기가 비치되어 있지만 빗과 고데기 등은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챙겨가시면 좋은데요. 핸드폰을 위한 방수팩은 현장에서 2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되니 다이소 등에서 저렴하게 구입해 가는 것이 훨씬 좋겠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한산한 겨울 캐리비안베이에서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캐리비안베이 겨울 꿀팁을 총정리해 소개했는데요.
동화같이 꾸며진 공간에서 한겨울 따뜻한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에버랜드 무료입장까지 가능한 캐리비안베이의 겨울은 충분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춥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따뜻한 노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캐리비안베이 윈터스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톡톡은 여러분이 보다 똑똑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정보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