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 미국인들만 기억한다는 美 방송 역사 최악의 대형사고 장면
“이미 2024년 최고의 공포!” <악마와의 토크쇼> 5월, 국내 상륙! 티저 포스터 공개!
‘공포 장르의 혁신이자 혁명’이라는 엄청난 호평 속에 로튼토마토 신선도 97%를 기록한 생중계 공포영화 <악마와의 토크쇼>가 국내 5월 개봉을 확정했다. 개봉 소식과 함께 유니크한 텔레비전 디자인이 인상적인 티저 포스터가 공개되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한다.
그야말로 혜성 같은 등장을 알리는 영화 <악마와의 토크쇼>는 미 전역을 충격에 빠트린 사상 최악의 생방송 사고 영상을 47년 만에 공개하는 생중계 공포다.
‘<새벽의 황당한 저주> 이후 최고의 저예산 공포영화’라고 손꼽히며 평단의 인정을 받고 열혈 팬을 이끈 영화 <100 블러디 에이커스>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 영화를 만든 캐머런 & 콜린 케언즈 형제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실제 인기 토크쇼인 '돈 레인 쇼’에서 벌어진 영매 대 초자연현상 회의론자의 일화를 기반으로 영화 <엑소시스트>, <네트워크>, <코미디의 왕>을 모티브해, 무분별한 폭력이 난무한 의심과 불신의 시기이자 오컬트의 부흥기인 1970년대와 시청률의 노예가 된 방송국을 풍자한다.
최근 <듄>, <오펜하이머>,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블록버스터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전 세계 영화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데이비드 다스트말치안이 주연을 맡아 완벽한 열연을 선보인다.
<악마와의 토크쇼>는 대표적인 장르 영화제인 시체스국제영화제 ‘오피셜 판타스틱’ 각본상을 수상하고 로튼토마토 선정 ‘2024년 가장 기대되는 공포영화’로 선정되었다.
세계적인 공포거장 스티븐 킹이
환상적이다! 절대 눈을 뗄 수 없다!”
라는 극찬과 함께 추천작으로 꼽아 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를 필두로
이미 2024년 최고의 공포”(AV Club),
공포와 웃음의 완벽한 조합”(Queer.Horror.Movies),
혁명! 공포의 그랜드슬램”(ScullyVision),
<엑소시스트>, <캐리>, <샤이닝> 다음 가장 독창적인 공포”(Movies Thru the Spectrum),
<블레어 윗치> 개봉 25년 후 다시 시작된 공포의 혁신”(Fort Worth Weekly),
‘더럽게 만족스러운’ 스릴라이더”(MASHABLE)
등 호평이 자자하다.
관객 반응 역시 폭발해 북미에서 리미티드 개봉에도 불구하고 전체 박스오피스 6위에 오르며 북미 배급사 IFC 필름스 역사상 가장 높은 개봉 첫 주 성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악마와의 토크쇼>는 국내에서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되어 뜨거운 관심과 함께 최고의 인기를 모았던 바, 정식 개봉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악마와의 토크쇼>는 올해 5월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 감독
- 출연
- 파이살 바지,이안 블리스,리스 오테리,조시 퀑 타트,콜린 케언스,캐머런 케언스,데이비드 다스트말치안,데릭 다우치,맷 고보니,로이 리,존 몰로이,스티븐 슈나이더,애덤 화이트,조엘 앤더슨,다리우스 패밀리,벤 로스,줄리 라이언,라미 야신,로스코 제임스 어윈,글렌 리처즈,매튜 템플
- 평점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