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받기만 해, 시언이 형 차 뽑아줬다”…기안84가 통 크게 쏜 ‘대형 세단’은?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4. 9. 29.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안84가 배우 이시언에게 중고 세단 '체어맨'을 선물해준 사연이 화제다.

체어맨은 쌍용자동차(현 KG모빌리티)가 출시한 플래그십 대형 세단으로, 현재는 단종된 모델이다.

영상에서 기안84와 이시언은 수원의 중고차 매매단지로 차를 보러 갔다.

기안84는 이 중고차를 이시언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단종 모델 ‘체어맨’ 선물
[사진 출처 = 유튜브 ‘인생 84’]
기안84가 배우 이시언에게 중고 세단 ‘체어맨’을 선물해준 사연이 화제다. 체어맨은 쌍용자동차(현 KG모빌리티)가 출시한 플래그십 대형 세단으로, 현재는 단종된 모델이다.

지난 27일 유튜브 ‘인생 84’ 채널에는 ‘시언이형 차 뽑아줬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기안84와 이시언은 수원의 중고차 매매단지로 차를 보러 갔다. 이시언은 영상에서 평소 올드카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었다며 여러 차를 구경하고 시승했다.

기안84는 “시언이 형의 드림카인 ‘각 그랜저’를 마지막으로 보고 가겠다”며 “난 에쿠스였으면 좋겠는데”라고 말했다.

그러자 딜러는 “에쿠스 생각하시면 체어맨을 추천한다”면서 이시언에게 2007년식 1인 신조 흰색 체어맨을 보여줬다.

1인 신조 차량은 신차를 구입한 차주가 차량을 판매하기 전까지 소유자가 바뀌지 않고 운행한 차량을 뜻한다. 가격은 350만원이었다.

기안84는 이 중고차를 이시언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기안84는 “시언이 형이 8년 동안 나한테 생일마다 선물해줬다. 그래서 내가 ‘형 선물 나도 나중에 큰 거 할게요’ 했는데 한 번도 못 해줬다”며 “방송에서 시언이 형이 해외여행 갈 때마다 맨날 미역국 해줬다. 생일선물로 명품도 줬다”고 언급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인생 84’]
체어맨은 쌍용자동차에서 1997~2017년에 생산했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이다. 1993년 2월 벤츠와 기술제휴계약을 맺고 투자해 공동 개발했다.

배기량 3200cc급 대형 승용차로, 당시 국내 동급차종 가운데 차체가 가장 길고 넓어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고급 세단이자 일명 ‘회장님 차’로 이름을 알렸다.

쌍용차는 1998년 경영 위기를 겪으면서 대우 그룹에 넘어갔다가 2004년 중국 상하이 자동차로 주인이 바뀌었다.

그 뒤에 2011년 인도 마힌드라 그룹이 쌍용차를 인수했지만 이마저도 적자가 이어지면서 법정관리를 신청하고 새 주인 찾기에 나섰다.

이후 2021년 전기 버스제조업체 에디슨모터스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나 기한 내 인수대금도 지불하지 못하면서 결국 인수계약이 해제됐다.

그리고 2022년 KG그룹이 쌍용차를 인수하면서 사명 또한 KG모빌리티로 바뀌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