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미를 품은 모던한 혁신 공간 화성 주택

조회 2,6662025. 4. 13.
INTERIOR

화성 주택은 4인 가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둔 공간이다. 거실과 주방은 경계 없이 연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모든 침실과 공용공간을 남향에 배치해 풍부한 자연광을 끌어들였다. 실내 어디서든 마당이 보이도록 설계해 자연을 품으면서도 실용적인 공간으로 완성했다. 한편, 외관은 대지 형태에 맞추고 실내 공간을 아우르는 곡선 디자인을 채택했다.

정리 남두진 기자│자료 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HOUSE NOTE

DATA
위치
경기 화성시
건축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연면적 435.93㎡(131.87평)
지하 149.82㎡(45.32평)
1층 124.19㎡(37.56평)
2층 100.67㎡(30.45평)
3층 61.25㎡(18.53평)

설계 및 시공 더존하우징
1644-3696 www.dujon.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노출방수
외부 - 벽돌, 노출콘크리트
내부마감
천장 - 친환경도장(벤자민무어)
벽체 - 친환경도장(벤자민무어)
바닥 - 포세린타일, 강마루
창호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계단
디딤판 - 원목 계단재(다인)
난간 - 환봉난간
위생기구 대림바스
주방가구 우노 제작가구
조명기구 YLED

01_거실
전체적으로 심플한 화이트 톤을 베이스로 조성했다. 아트월에는 대형 박판 타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곡선을 그리는 벽에는 따뜻한 우드 소재를 사용해 아늑함도 담았다.

02_주방·식당
거실과 이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건식 무늬목의 제작 가구를 배치해 고급스러우면서 따뜻한 분위기의 연장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03_1층 침실
침대를 둔 부분에는 빈티지 도장을 적용해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고 제작 가구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간단한 세면대와 화장대로 사용할 파우더 공간은 주방가구와 동일한 소재를 적용해 공간의 통일성을 높였다.

04_계단실
화이트 톤 마감재와 원목 계단재가 조화를 이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검은색 환봉은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멋을 가미한다. 생활 편의를 위해 계단실과 별도로 작은 엘리베이터도 설치했다.

05_2층 가족실
한층 프라이빗한 분위기로 조성하고자 간접조명을 최소한으로 설치했다. 매립형 슬라이딩 도어는 유연한 진출입과 시선 흐름을 유도한다.

06_2층 욕실
그레이 톤의 포세린타일로 바닥을 마감하고 곡면인 벽에는 모자이크 타일을 더해 모던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조성했다. 따로 제작한 세면대와 조명형 거울로 고급 호텔 못지않은 고급스러움을 담았다.

07_3층 침실
두 면이 넓게 개방돼 외부 테라스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특별한 장식이 없어도 풍부한 자연 요소가 실내에 그대로 담겨 프라이빗하면서 산뜻한 포인트를 준다.

08_외부 테라스
잔디 사이에 석재 판석을 깔아 전체적인 집의 형태와 모던한 조화를 이룬다. 외부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배치했기에 프라이빗한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