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여행’ 라이딩 하기 좋은 서울 근교 힐링여행, 자전거 여행 코스 BEST 4 추천

-선선한 가을에 떠나기 좋은 자전거 여행

한강공원 자전거 여행 / 사진=서울아카이브

무덥게 내리 쬐는 태양빛도 잊게 만드는 선선한 가을 바람을 타고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많이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 라이딩하기 최적기라고 할 수 있는 바로 지금. 서울 근교 자전거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을 풍경도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힐링 여행을 떠나보세요.

※자전거 여행 TIP
1)서울 구석구석 따릉이 앱 이용
서울 구석구석 따릉이 앱을 사용하여 1시간-1,000원/2시간-2,000원으로 저렴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여 서울 시내에 있는 자전거를 대여하여 떠나보세요.
2)오픈라이더 앱 이용
자전거 전용길 안내와 속도계를 체크하는 자전거 라이더들의 전문 앱입니다.

[파주] 평화누리 자전거길 3~4코스 (약 44km)

평화누리길 3코스 / 사진=구석구석

경기도 파주에 있는 평화누리 자전거길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에 최적의 코스인데요.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도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지칠 때쯤 쉼터가 많이 보이는데, 잠시 쉬어가며 아름다운 한강의 경치를 즐기는 것도 자전거 여행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화누리 자전거길 3코스와 4코스 주변에는 자전거 관련 가게들이 많아 필요한 장비나 용품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자전거 여행 도중 바퀴에 펑크가 났다 해도 걱정이 없습니다.

특히, 행주산성 초입에는 유명한 국수 맛집들이 모여 있어 자전거 여행 중 허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가을의 선선한 바람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특별한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세요!

행주산성 / 사진=경기관광

[양평] 남한강 자전거길 (약 30km)

남한강 자전거 길 / 사진=인포매틱스뷰
▶코스 :북한강철교 세미원→몽양기념관→곤충박물관→양평미술관 & 5일장→개군한우

남한강 자전거길은 8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중앙선 폐선로를 활용하여 재건된 코스입니다. 8개의 터널을 지날 때면 시간을 거슬러서 여행하는 듯한 예스러움에 빠져들 수 있죠.

양서면을 시작으로 옥천, 양평읍, 개군면으로 연결된 구간은 남한강 구간 중에서도 단연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자전거 여행을 하며 양평 시내를 중심으로 세미원, 두물머리, 박물관, 향토시장과 같은 곳들도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북한강 철교 / 사진=인포매틱스뷰

[인천서구] 아라 자전거길 (약 44km)

경인 아라뱃길 / 사진=구석구석
▶코스 :
남단길 :정서진→청운교→시천나루→계양대교→두리생태공원→한강갑문
북단길 :정서진북측갑문→청운교→시천나루→아라폭포→계양대교→수향원→한강갑문

국내 자전거 동호회에서도 널리 알려진 아라 자전거길은 한강에서 평평한 뱃길을 따라 수향 8경(서해낙조,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시천가람터, 아라계곡, 수향원, 두리생태공원, 아라김포여객터미널, 한강둔치)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점점 날씨가 가을 색으로 변하는 시기, 아라 자전거길은 단풍으로 물든 나무들이 길을 따라 늘어서 있는데요. 자전거 여행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죠.

특히, 계양산 부근의 협곡을 이용해 만든 국내 최대의 인공 폭포인 아라폭포는 가을의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아라 자전거길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아라폭포와 함께 예쁜 가을 사진 한 장 남겨가세요.

아라폭포 / 사진=구석구석

[서울] 서울숲 자전거길 (약 6km)

성수대교에서 자전거 여행 / 사진=서울아카이브
▶코스 :중랑천→한강 자전거길→성수대교 북단→서울숲 지하통로

서울의 대표적인 자전거 도로인 한강과 중랑천이 만나는 서울숲은 약 15만 평의 거대한 숲으로 조성된 테마 공원인데요.

뚝섬을 재개발하여 만들어진 이곳은 42만 그루의 나무들과 함께 고라니, 다람쥐, 꽃사슴 등의 동물들이 서식하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가벼운 라이딩에 적합한 곳이죠. 가을이 깊어지는 이 시기, 서울숲은 단풍으로 물든 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평지 라이딩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 성수대교를 타고 낭만적인 라이딩도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추천이 되는 코스입니다.

자전거가 없다면 인근의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해 편리하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으니 싱그러운 가을바람과 함께 서울에서 자전거 여행을 즐겨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