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홀딩스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사전예약

임영택 입력 2022. 6. 30. 12: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라이선스 기반의 모바일 야구게임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게임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자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도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게임의 메인 모델로 선정된 뉴욕 메츠의 선발 투수 ‘제이콥 디그롬’의 하이라이트 카드와 주요 재화인 ‘다이아 2022’개, ‘ALL 선수팩 100장’ 등이 제공된다.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는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개발한 신작으로 야구 특화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3D 그래픽을 적용해 메이저리그의 생생한 모습을 모바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2014년부터 공게임즈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MLB 야구 게임을 서비스해왔다.

◆넷마블 ‘킹오파 올스타’, 신규 파이터 ‘XV 크로닌’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크로닌’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XV 크로닌’은 방어형 파이터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40% 증가, 치명타 확률 12% 증가 등의 강력한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스페셜 스킬 장착 시 석화 및 암흑 면역, 초필살기 피격 시 체력 15% 회복 등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SS 쿠사나기 쿄’를 익스트림 파이터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기능도 도입했다. 체인지업 키트를 활용해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익스트림 파이터로 성장 시 액티브 스킬 피해량 증가 및 스킬 쿨타임 감소 등의 혜택을 얻게 된다.

신규 배틀카드로 ‘크로닌 스페셜 카드’도 추가했다. 해당 카드를 ‘크로닌’에게 장착하면 공격력 2% 증가, 액티브 스킬 피해량 4.5% 증가, 치명타 피해량 6% 증가 등의 기술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크로닌 세트카드’로 도망자 1~3형도 선보였다. 각각의 옵션 스킬을 보유한 3종의 카드를 모두 장착하면 공격력 17% 증가, 치명타 확률 4% 증가, 각성 스킬 사용 시 각성 게이지 소모량만큼 맥스모드 발동 등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 KBO 올스타전 맞아 콜라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2022 KBO 올스타전’을 앞두고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최근 KBO와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올해 올스타전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홈런 레이스의 네이밍 권리를 획득한 바 있다. 공식 타이틀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KBO와 손잡고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간단한 참여 만으로 각종 게임 혜택은 물론 올스타전을 직관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오는 올스타전에서 선보일 ‘홈런 레이스’를 게임에서 먼저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의 KBO기반 리얼 야구 게임 라인업 ‘컴투스프로야구2022’와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인기 콘텐츠 ‘홈런 더비’ 및 ‘홈런 레이스’를 플레이하고 게임 장면이 담긴 스크린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컴투스는 각종 아이템 보상은 물론 추첨을 통해 올스타전 및 올스타 프라이데이의 내야 지정석을 선물한다. 김광현, 이정후, 원태인 등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공식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굿즈도 제공한다.

◆웹젠 ‘R2M’, 신규 성장 효과 ‘가이아스의 휘장’ 도입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에 변신 및 서번트 성장 확장, 신규 서번트 및 변신 추가 등 캐릭터 성장 요소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번째 변신·서번트 성장 효과인 ‘가이아스의 휘장’이 활성화된다. 휘장을 활성화할 때마다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 등 각종 능력치가 향상된다. 활성화에 필요한 포인트는 변신과 서번트의 레벨을 올리는 방식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서번트와 변신도 추가한다. 신규 서번트는 영웅 등급 2종과 희귀 등급 2종이다. 변신은 2종의 희귀 등급으로 구성됐다.

웹젠은 6월 업데이트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와 미션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 14일까지 게임에 누적으로 접속한 일수에 따라 특수 매터리얼이 들어있는 ‘뚱냥이의 선물상자Ⅱ[이벤트]’ 등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던전 탐사대 미션 이벤트’도 마련해 게임에 접속해 6가지의 미션 조건을 모두 완료한 회원에게 ‘고급~희귀 변신·서번트 뽑기권’과 ‘상급 매터리얼 상자’가 포함된 ‘탐사 완료 보상 상자[이벤트]’를 선물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승급 돌파 시스템 도입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승급 돌파’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승급 돌파’는 선수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선수 등급을 한단계 더 올려 체력, 제구, 구속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이전에는 골드 등급 선수카드를 플래티넘 등급으로 승급시킨 이후 더이상의 성장이 불가능했으나 ‘승급 돌파’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 베스트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월 베스트 선수카드는 KBO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의 기록을 반영한 카드다. 매월 팀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발 투수, 불펜 투수, 타자 각 1명을 선정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니폼 제작 기능 강화를 통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유니폼 부위와 색상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7월 12일까지 접속만 해도 최고 등급의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와 월 베스트 선수 카드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게임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이아몬드 카드와 월 베스트 선수카드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