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할 때 '치실' 아직도 안 쓰신다고요? 치실로 오늘부터 치아 건강을 지키세요!
매일 열심히 양치질을 해도 구강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그 이유는 칫솔만으로는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와 플라크를 충분히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치실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며, 구강 건강에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온다. 치실을 사용하면 어떤 점에서 양치질이 더욱 효과적일까?
치실은 치아 사이에 낀 세균과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하여, 충치와 잇몸 염증의 원인인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치실을 사용하면 잇몸 염증의 원인을 줄여 잇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치실은 치아 사이를 부드럽게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돕고 잇몸 염증을 예방해, 치주 질환의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치실을 사용하면 입 냄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치아 사이에 남아있는 음식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부패해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치실로 이를 깨끗하게 제거하면 더욱 상쾌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치실은 일주일에 3~4회 정도 사용하며, 양치질 후 치아 사이에 치실을 부드럽게 넣어 위아래로 움직이며 사용한다. 잇몸에 무리하게 밀어넣지 말고 천천히 당기면서 치아 양옆을 깨끗이 닦아주면 된다. 꾸준히 치실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치아와 잇몸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