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제빙 속도에 자동 세척 기능까지 갖춘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우리 일상생활에서 얼음은 생각보다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음료를 차갑게 만들어주고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해주며, 면 요리를 할 때 익힌 면발을 탱글탱글하게 만들 때도 쓴다. 타박상이나 부은 곳에 대는 용도로도 쓰며,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도 사용된다. 이 중에서 특히 음료를 차갑게 만들 때 가장 많이 쓰이는데, 겨울철 아무리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기할 수 없는 ‘얼죽아’라면 사시사철 얼음이 필요하다.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LIM-2400은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얼음을 만들 때 요긴하게 쓰이는 제품이다.

109,000원


공간 활용도 높은 슬림 디자인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LIM-2400은 흰색 박스에 담겨 있다. 박스의 앞면에는 제품 컬러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어서 개봉 전에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구성품은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LIM-2400 본체와 얼음 주걱,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어서 상당히 심플하다.

본체는 전체가 흰색으로 되어 있으며, 앞면에는 검정 직사각형의 패널 조작부가 자리 잡고 있다. 폭이 슬림한 형태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다.

패널 조작부를 보면 오른편에는 얼음 크기 선택 버튼과 시작/정지 버튼이 있고, 왼편에는 얼음 크기 표시와 ICE FULL 표시, 그리고 ADD WATER 표시가 세로로 나열되어 있다.

본체 측면을 보면 윗면이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측면의 아랫부분에는 틈이 많이 보이는데, 공기가 배출되는 곳이다.

본체 뒷면을 보면 제품의 모델명과 사양, 그리고 인증 정보 등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그 아래쪽에는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 흡입구가 넓게 분포되어 있다. 뒷면의 하단에는 전원 코드가 연결되어 있는데, 일체형이기 때문에 분리할 수는 없다.

본체 바닥 면을 보면 다리가 총 여섯 군데 돌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닥 면의 앞쪽에는 실리콘 마개로 막혀 있는 물 배출구가 위치해 있다.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소재 제빙봉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LIM-2400의 윗면에는 투명한 소재를 사용한 상단 덮개가 씌워져 있다. 덮개의 양쪽 끝에는 살짝 돌출된 부분이 있어서 덮개를 열고 닫을 때 잡고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이 열린 내부를 들여다보면 네 개의 제빙봉이 보인다. 제빙봉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앞에서 보았을 때는 제빙봉이 네 개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뒤쪽에도 네 개의 제빙봉이 있어서 한 번에 총 8개의 얼음을 만들어내게 된다.

내부의 앞쪽에는 얼음 바구니가 보인다. 얼음이 만들어지면 이곳에 모이게 되며, 최대 약 600g의 얼음을 보관할 수 있다.

얼음 바구니는 본체에서 분리되기 때문에 만들어진 얼음을 손쉽게 이동하거나 바구니를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다.

얼음 바구니 아래에는 물탱크가 있는데, 한 번에 1리터의 물을 담을 수 있다. 물탱크 내부에는 거름망이 있어서 물탱크 내부의 물이 제빙을 위해 이동할 때 이물질이 있을 경우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물을 담을 때에는 물탱크 내부에 MAX로 최대 수위를 표시해두었기 때문에 별도로 물을 계량해서 넣지 않아도 된다.

물탱크에 물을 담고 전원 코드를 연결한 후 얼음 크기 선택 버튼을 누르면 왼쪽의 얼음 크기 표시가 녹색으로 켜져서 현재 설정된 얼음 크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ADD WATER에 붉은색 LED가 켜지면 물을 보충해야 하며, ICE FULL이 붉은색으로 켜지면 얼음 바구니에 얼음이 가득 찼다는 것을 나타낸다.

제빙기를 처음 사용하거나 오래 보관했다가 다시 사용할 때에는 세척을 해서 쓰는 것이 좋은데, 자동 세척 모드를 지원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서 쓸 수 있다. 자동 세척 모드는 시작/정지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ADD WATER/ICE FULL/LARGE/SMALL LED가 순차적으로 점등되면서 150초간 진행된다.


제원표


가정에서도, 캠핑장에서도 얼음이 필요할 때

롯데알미늄 12㎏ 가정용 캠핑용 제빙기 LIM-2400은 컴프레서를 이용해 약 7분에 8개씩 빠르게 얼음을 만들어주며, 하루 최대 제빙량이 12㎏에 달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캠핑장에서만이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할 때에도 공간 활용도가 높다. 그뿐만 아니라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세척 기능으로 눈에 보이지 않고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어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