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자에 넣어주는 살얼음 동동 얼음 막걸리 맛집 5
추억은 방울방울, 양은 주전자에 담긴 얼음 막걸리와 푸짐한 안주를 즐겨보자.
청송얼음막걸리 신대방삼거리역점
청송얼음막걸리 신대방삼거리역점
17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민속주점. 전국에 많은 체인점을 운영 중인 막걸리 맛집이다.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와 안주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얼음송송주전자막걸리’와 바로 그 자리에서 감자를 갈아 만드는 감자전의 조합이 좋다. 여기에 이곳만의 메뉴, 만수탕 즉 만두와 수제비, 순두부가 들어간 찌개 같은 탕류까지 안주로 곁들이면 막걸리가 계속 당길지도 모른다.
주왕산얼음막걸리 병점점
주왕산얼음막걸리 병점점
병점 식당가와 술집 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천장형 선풍기부터 잔잔한 노래가 흘러나오는 카세트 플레이어까지 1990년대에 온 듯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안주가 다양하지만 이곳엔 세트 메뉴가 전을 중심으로 국물류, 볶음류 구성을 만원 대 초반으로 즐길 수 있어 메뉴 고민을 한 층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기본에 충실한 얼린 막걸리까지 기분 좋게 한 잔 해보자.
찌그러진주전자에얼음막걸리
blog @91parkcm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안주로 내주는 주점. 물회, 전어, 꼬막 등 제철인 해산물을 때 맞춰 맛볼 수 있다. 특히 여기서 별미로 먹어볼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낙지 계란말이다. 계란말이 속에 특이하게 낙지가 들어가 쫄깃한 식감이 이색적으로 맛있다. 얼음 막걸리가 차가우니 따뜻한 안주도 필요할 것. 알, 홍합, 바지락 등 해물이 가득 들어간 얼큰한 해물 알탕으로 든든하게 마무리하자.
옛이담골수제족발얼음막걸리
blog @middmsdk
야들야들한 족발과 시원한 막걸리 조합을 좋아한다면 주목하자. 동두천 족발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올 정도로 동네 사람들에게 유명한 식당이다. 이곳을 제대로 즐기는 팁. 먼저 인기 메뉴인 오리지널 족발과 양념 직화 족발 반반을 먼저 주문해 막걸리와 함께 즐긴다. 그리고 살얼음 가득 올려주는 막국수로 시원하게 마무리하면 알차게 밥, 술 모두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빈대떡에얼음막걸리 오산점
blog @sosoyoung-
부침개와 막걸리, 전통적인 조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이곳. 모듬전부터 시작해 육전, 동태전 등 전 종류가 다양하고 오천원부터 만원 대 정도로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기름진 전을 중화해줄 시원하고 달콤한 얼음 막걸리까지 곁들이면 전 한 입에 막걸리 한 입, 쉽게 물리지 않는 조합. 슬슬 매콤한 국물이 당길 때 칼칼한 이모표 해장라면까지, 이상하게 밖에서 먹는 라면이 더 맛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