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아 자세
몸을 둥글게 웅크리고 자는 자세는 목과 등이 굽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되면 만성피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만세 자세
만세 자세로 손을 위로 올리고 자주 자세는 어린아이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자세다. 손을 위로 올리면 횡경막이 올라가 숨쉬기가 편해진다. 하지만 어깨와 팔에 무리가 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몸이 유연한 아이들은 괜찮을 수 있지만 어르신들은 특히 주의해야 될 자세다.

#엎드린 자세
엎드린 자세는 전신의 악영향을 미치는 최악의 수면 자세다. 얼굴이 눌려 눈의 안압이 높아지고 머리를 비롯해 목, 엉덩이, 척추 등 모든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 호흡이 편안하게 되지 않는 자세기 때문에 폐활량도 감소해 숙면을 취할 수 없다.


#옆으로 누운 자세
어깨 라인까지 올라오는 베개를 베고 옆으로 누운 자세는 좋은 수면자세 중 하나다. 너무 웅크리거나 젖혀지지 않게 몸의 곡선을 그대로 살려 옆으로 눕는다. 특히 왼쪽으로 누우면 위산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줘 과식한 뒤라면 왼쪽으로 누워 자길 추천한다.

#똑바로 누운 자세
얼굴이 천장을 향하도록 똑바로 누운 자세는 좋은 수면 자세 중 하나다. 목과 척추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팔과 다리는 자연스럽게 벌려준다. 무릎 아래 베개를 놓으면 골반이 편안하게 자리 잡을 수 있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