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부활! 국내 출시하면 당장 구입할 차

조회 37,3462025. 2. 10.

쉐보레 스파크가 글로벌 시장에 스파크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국내에서도 출시되었던 스파크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저렴한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쉐보레가 스파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기로 결정하면서 소형 전기차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크는 과거 국내에서도 출시된 바 있는 모델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이다.

스파크의 디자인은 매우 귀여우며, 처음 보는 사람들은 콘셉트 차량으로 착각할 만큼 인상적이다. 이 차량은 이미 2023년에 중국 시장에 출시된 소형 전기차로, GM의 기술력과 중국의 발전된 전기 인프라가 결합되어 있다.

스파크는 3미터가 채 되지 않는 초소형 전기차로, 경차보다도 작지만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전기차 플랫폼을 활용하여 차대 위에 다양한 플랫폼을 올려놓아 여러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픽업트럭으로 변형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으며, 1인 캠핑카 또는 1인 픽업트럭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지니고 있다.

스파크의 가격은 중국 시장 기준으로 1700만 원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현재 1700만 원에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시장은 중국이 유일하며, 가격 경쟁력은 스파크의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크는 전기차로서 모터를 활용하여 360도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360도 회전 기능은 쇼카 개념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추정된다.

스파크 EUV는 좁은 주차 공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전동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형차에서도 고급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 스파크 EUV는 차량이 횡방향으로 이동하거나 360도로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주차와 차선 변경이 한결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파크 EUV의 후면부에는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개성 표현은 물론 광고판으로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전기 충전 비용을 충당할 수 있어 경제적인 이점도 있다.

실내 공간 및 디자인 측면에서도 스파크 EUV는 돋보인다.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헤드룸이 넉넉하고, 10.25인치 크기의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또한 길이 3.38미터, 휠베이스 2.11미터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쉐보레 스파크 EUV의 파워트레인 정보는 아직 글로벌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아 중국 내수용 모델을 기준으로 예상된다. 101마력의 후륜 모터와 41 kWh의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중국 기준 41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글로벌 출시 모델은 중국 내수용 모델보다 전반적인 스펙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정보는 추후 확인이 필요하다.

해당 유튜브 채널의 이용허락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전동화 시대를 맞아 소형차가 다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쉐보레 스파크 EUV는 미래 소형차의 가능성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실용성,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는 스파크 EUV가 앞으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