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는 공짜가 아니다'..정용진, 반년만에 올린 의미심장한 사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회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은 게시물을 올렸다.
16일 정 회장의 인스타그램에 'Freedom is Not Free'(자유는 공짜가 아니다)라는 영문이 새겨진 검은색 티셔츠 사진이 올라와 있다.
84만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며 재계의 대표적인 SNS '인플루언서'인 정 회장이 오랫만에 게시물을 올리면서 대중과의 소통에 다시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회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은 게시물을 올렸다.
16일 정 회장의 인스타그램에 'Freedom is Not Free'(자유는 공짜가 아니다)라는 영문이 새겨진 검은색 티셔츠 사진이 올라와 있다. 해당 사진에는 얼굴이 나오지 않았지만 정 회장 본인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사진은 추석 연휴 둘째 날인 지난 15일 오후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는 아무런 설명이 없고, 댓글도 차단된 상태다.
지난 3월 그룹 부회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한 정 회장은 SNS에 반년간 글을 올리지 않았고 기존 게시물도 대부분 정리했다. 84만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며 재계의 대표적인 SNS '인플루언서'인 정 회장이 오랫만에 게시물을 올리면서 대중과의 소통에 다시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정 회장은 회장 취임 후 대외 활동을 자제하며 비상경영에 놓인 그룹을 재정비하는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cgapc@fnnews.com 최갑천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