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기 좋은 경북 숨은명소 영천
별 보기 좋은 영천 드라이브코스
경상북도의 숨은 보석 같은 도시인 영천은 자연 속에서 힐링을 찾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여행지인데요. 지역 전체가 평온하고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숨어있기에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인데요.
그 유명한 벚꽃 명소인 벚꽃 백리길부터 아름다운 별을 간직한 보현산 천문대까지, 하루종일 놀다 지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영주
오늘은 영주 가볼만한곳들 중 5곳을 모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마음 편안한 힐링을 즐기러 떠나봅시다.
- 목차 -
1. 영천댐 벚꽃 백리길
2. 임고서원
3. 별별미술마을
4. 치산 관광지
5. 보현산
1. 영천댐 벚꽃 백리길
경북 영천시 임고면 신방로 19
영천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영천댐 벚꽃 백리길입니다. 영천댐은 자양댐이라고도 불리는 데요. 어디에서 보아도 호수와 산이 모두 아름답게 펼쳐져 절경을 이루는 명소입니다.
봄이 되면 영천댐을 따라 이어지는 주변 도로가 온통 벚꽃으로 가득 차 절경을 이루는데, 바람이 불 때마다 떨어지는 벚꽃비로 인해 핑크빛로드가 펼쳐지는 영천 최고의 봄꽃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차를 끌고 가 드라이브를 하며 절경을 보아도 좋고, 차를 잠시 세워두고 호수와 함께 벚꽃을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임고서원
경북 영천시 임고면 포은로 447
임고서원은 고려 말기 충신이었던 정몽주를 기리기 위해 만든 사액서원으로, 경상북도 기념물 제 62호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조선 명종 때 서원이 지어졌지만 임진왜란으로 불타고 선조 때 다시 지어졌으나, 고종 때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다시 한번 사라졌다가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이 된 서글픈 역사를 가진 서원입니다.
임고서원은 가을철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서원 앞을 지키고 있는 커다란 고목인 은행나무의 가지에 황금빛의 잎들이 열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서원 내에는 포은유물관, 선죽교 등 다양한 역사적 볼거리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서원 맞은편에 서원을 모두 내려다볼 수 있는 조옹대라는 전망대도 방문해 보고, 주변 카페거리도 가보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3. 별별미술마을
경북 영천시 화산면 가상리 678-2
2011년도에 마을 미술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인해, 평범하던 농촌마을이 별별미술마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며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바뀌었는데요.
곳곳에 귀엽고 아름다운 벽화들이 즐비해있고 다양한 조형물들로 인해 볼거리가 매우 많은 곳입니다. 버스정류장부터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매우 좋은데요.
걷는길, 바람길, 스무골길, 귀호마을길, 도화원길 등 총 다섯 길을 따라 작품을 구경하며 걷기에 매우 좋은 곳이며, 주변에 시안미술관까지 자리하고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작품들을 보게 되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4. 치산 관광지
경북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1490-1
유명한 불자인 원효대사가 창건한 수도사와 다양한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관광지인 치산 관광지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하며 피톤치드를 한껏 느끼기에 매우 좋은 명소인데요.
수도사에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숨어있는 치산폭포가 자리를 하고 있는데, 팔공산에 있는 폭포 중에서도 가장 낙차가 크고 낙수율이 풍부하며 3단으로 물줄기가 떨어지며 아름답고도 매우 시원한 느낌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풍경도 매우 아름다운데요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으로 마음속을 힐링하기에 매우 좋은 데요. 봄에는 야생화가 곳곳에 피어나며, 여름에는 울창한 녹음과 시원한 폭포가,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꽃들이 맺히며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합니다.
5. 보현산
경북 영천시 화북면 정각길 475
보현산에는 다양한 놀거리가 매우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낮에는 천수누림길이 있어 사방이 트인 경치를 구경하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보현산댐 쪽에서는 스릴 있는 짚와이어에, 밤에는 아름다운 별을 볼 수 있는 천문대까지 위치해 있습니다.
보현산댐 짚와이어는 보현산댐을 시속 100km로 횡단하며, 아름다운 호수와 주변 풍경을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보현산 정상일대에 세워진 보현산 천문대는 항성이나 은하까지도 쉽게 구경이 가능한 1.8m의 반사방원경과, 태양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태양플레어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모습을 구경 가능한 명소입니다.
정상까지도 쉽게 차로 이동이 가능하며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어,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드라이브 겸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영천의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매우 아름다우면서도 힐링되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러 올해에는 당일치기라도 영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