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다시 한산해진 분양시장…전국 2100여가구 분양
분양시장이 8월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주춤한 분위기입니다.
매주 흥행 단지를 쏟아내며 분주했던 8월 초와 달리 청약 열기가 식은 모습인데요.
8월 3주 분양시장은 전주(3077가구)보다 물량이 줄어든 가운데 숨 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금주 오픈은 없지만 8월 말로 분양계획이 잡힌 현장들이 있는 만큼 오픈 소식은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다만 분양 성수기로 꼽히는 9월에도 예상만큼 물량이 늘지 미지수입니다. 추석 연휴 등으로 계획이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서 입니다. 따라서 추석 이후에나 본격적인 물량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8월 3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8곳, 총 2165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합니다. 일부 세대는 워터프론트 호수, 서해바다, 시티뷰 등의 영구 조망이 가능합니다. 테라스 세대를 많이 배치했습니다.
금강주택이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짓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 중심상업지구가 있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리리아 백화점 등의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합니다. 애현공원, 한들물빛공원, 곡교천 아트리버파크(예정) 등도 가깝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가 경기 이천시 부발읍에 짓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분양합니다. 도보권에 경강선 부발역이 있어 판교, 서울 강남방면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SK하이닉스 등도 가깝습니다.
금주에는 모델하우스 예정 현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