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뉴:홈’ 4차 사전청약 공공분양 눈길… 전국 7850여가구 분양

1월 4주 분양시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공공분양 물량이 눈길을 끕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뉴:홈’ 공공분양(나눔형-이익공유형) 4차 사전청약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번에 4차 사전청약에 나서는 ‘뉴:홈’ 물량은 ‘서울대방A1’, ‘고양창릉지구’, ‘남양주왕숙2지구’, ‘수원당수2지구’ 등의 4개 지역에 분포하는데요.

공공분양 이외에도 6년 후 분양전환 되는 선택형 공공임대 물량도 입주자 모집에 나섭니다. 각각 ‘고양창릉지구’, ‘부천대장지구’, ‘화성동탄2지구’ 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서 청약을 실시했던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서울 마곡지구, 의례지구 사전청약의 경우 126가구 모집에 1만339명이 몰려, 평균 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이번 공공분양 물량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월 4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3곳, 총 7,855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울 동작구 서울대방A1에서 ‘뉴:홈’ 공공분양에 나섭니다. ‘서울대방A1’은 여의도와 용산 등 도심으로 접근성이 좋고 강남 방면으로 이동도 수월합니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옛 한강호텔 웨딩홀 부지에 들어서는 ‘포제스 한강’이 분양합니다. 전체 세대가 한강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 위치하는 커뮤니티 시설에서도 한강조망이 가능합니다.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습니다.

제일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제일풍경채 검단3차’를 본청약을 실시합니다. 단지 앞에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이 개통되면 서울 마곡지구,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 등으로 이동이 쉬워질 전망입니다.

※ 오픈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총 7곳입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3곳, 지방 4곳 등입니다.

대우건설은 경기 부천시 송내동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송내역 역세권과 중동역이 모두 도보권입니다.

GS건설은 수원 영통구 영통동에 짓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영통중앙공원과 인접한 공세권 단지로 영흥숲공원도 가깝습니다.

전남 광양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 가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양제철소 등 주변 업무시설로도 이동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