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넓은 들판에 펼쳐지는 라벤더 물결” …6월 꽃 감상하러 떠나기 좋은 라벤더 명소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라벤더 밭
아름다운 라벤더 경관 보러가자
출처 : 광양시 페이스북

최근 방영된 인기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이 있다. 바로 백현우가 홍해인이 라벤더 밭에서 재회하는 장면이다.

라벤더의 꽃말은 ‘침묵’, 그리고 ‘나에게 대답하세요’라는 이중적인 뜻이 있기에 해당 장면은 백현우와 홍해인의 애틋한 상황과 겹쳐 더욱 인상적인 풍경을 선사하였다.

백홍 커플을 애정했던 드라마 열성팬들은 해당 장면의 촬영지를 궁금해 하였으나 독일에서 촬영되었다는 소식에 쉽게 찾아갈 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을 것이다.

출처 : 김수현 인스타그램

그러나 6월이 되고 보라색 물결이 장관을 이루면서 국내에서도 라벤더를 만나볼 수 있는 명소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외국까지 갈 필요 없이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라벤더 명소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광양 사라실라벤더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사곡리 625에 위치한 사라실 라벤더 시험재배단지는 광양 본정마을 일대에 있는 라벤더 농장이다.

출처 : 광양시 페이스북

사라실 라벤더재배단지가 있는 본정마을은 마을 입구부터 ‘보라빛 향기 가득한 본정 마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로 방문객들을 환영해 준다.

사라실 라벤더 & 허브 치유 정원에 가면 만날 수 있는 포토스팟과 라벤더를 닮은 보라색으로 칠해진 테이블, 라벤더가 조성된 밭을 걷다보면 드넓게 펼쳐져 보이는 광경은 초여름에 힐링되는 풍경 그 자체다.

사라실라벤더 치유정원에서는 성화인 라벤더 다발과 사라실라벤더에서 수확한 라벤더로 만든 천연 화장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 두자.

인근에는 대형 카페가 있어 라벤더 밭을 산책하다가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두자.

거제 지세포성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222에 위한 지세포성 꽃동산은 선창마을 뒤편에 자리잡고 있는 산성이다.

출처 : 거제시

지세포 진성은 임진왜란 때 성이 함락되었던 아픈 역사를 간직한 현장이지만, 현재는 지세포 라벤더 공원으로 탈바꿈하여 지역민들에게 아름다운 명소가 되어주고 있다.

거제 바다를 앞에 두고 지역 주민들이 4만 포기의 라벤더를 식재하여 만들어낸 라벤더 밭의 풍경은 SNS에서 많은 화제를 낳는 포토스팟이 되어 주었다.

거제시는 이런 반응에 발맞추어 곳곳에 포토존이 되어줄 조형물을 설치하였다. 더욱이 라벤더 위에 피어난 금계국도 좋은 볼거리가 되어준다.

초여름, 거제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라벤더와 금계국의 조합을 만나보고 싶다면 지세포성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거창 허브빌리지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2에 위치한 거창허브빌리지는 폐교를 허브 정원으로 새롭게 재탄생 시킨 명소다.

출처 : 거창 허브빌리지 공식 홈페이지

200여 종의 허브와 꽃들과 60여 종의 나무들이 가꾸어져 있는 허브 동산은 6월에는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 동산을 만나볼 수 있다.

거창허브빌리지에서는 매년 6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라벤더 시즌으로 ‘라벤더 헤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세계적인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곡명으로도 쓰인 적 있는 ‘라벤더 헤이즈’는 보랏빛 안개라는 뜻으로 1950년대 사랑에 빠졌다는 의미에서 사용되던 관용구다.

거창허브빌리지는 정원에서 직접 가꾼 허브를 이용한 허브 특산물, 거창을 대표하는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 중이며, 인근 펜션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