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숭생숭할 때 달려보자!"...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BEST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유독 싱숭생숭한, 가슴이 답답한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 날이 있는데요. 그런 생각이 들 때 많은 분들이 독서, 여행, 낚시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극복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답답한 속을 스트레이트로 뻥 뚫어버리기에 최적화된 방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성 금광호수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주변 산세와 물이 좋기로 유명한 안성의 금광호수로는 산림과 호수를 감상하기에 좋은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이곳은 안성 시청에서 금광호수를 끼고 충북 진천으로 이어지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특히, 길 양쪽으로 서 있는 나무들이 마치 터널을 만드는 듯한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자연의 맑은 공기를 느끼며 호수에서 낚시를 하기에도 최적화된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금광호수 구간의 경우 곳곳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주차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니 가볍게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안산 시화방조제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약 11.2km의 길이를 가진 안산의 시화방조제길은 달리면서 창밖으로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이곳은 오이도와 대부도 사이를 이어주는 안산 대표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위치한 시화나래휴게소에서 먹거리를 구매하고 드라이브에 나서면 마치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맑은 날씨에 가면 더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남겨 간직할 수 있으니 방문 전 날씨를 확인한 뒤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화방조제길 드라이브 코스를 즐긴다면 함께 방문해보시 좋은 곳으로는 달 전망대가 있는데요. 유리바닥으로 된 스카이 워크를 걸어보기도 하고, 꼭대기 층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드넓게 펼쳐진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만끽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3. 양평 두물머리 코스
사진=트리플

서울에서 가까운 만큼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양평 두물머리 코스인데요.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남을 이루고 한강의 시작이 되는 곳인 만큼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혀 새벽부터 많은 이들이 방문하니 해당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인적이 드문 만큼 자연을 조용히 감상하기 좋으니 이 부분 참고하여 방문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두물머리에 도착하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강변을 따라 산책을 나서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서울에서 출발해 양평군 양수리를 거쳐 두물머리에 도착하는 코스는 약 50km 정도가 되니 시간을 내어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4. 과천 백운호수로 코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호수를 따라 놓인 순환도로로 의왕 주민들은 물론 인근 수도권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과천 백운호수로 코스인데요. 이곳은 청계산과 백운산, 모락산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테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는 이곳은 야간 시간대에는 길을 따라 조명이 예쁘게 빛나는 만큼 밤 시간대 방문하기도 좋은데요. 백운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넉넉하게 40분 정도가 소요되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변에는 맛집도 예쁜 카페도 자리하고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는 백운 메밀에서부터 시작해 의왕무민공원, 자가제면 백운동이니 참고 바랍니다.